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nitoba 분류

과학자들은 오미크론 이후 더욱 우려스러운 변종이 나올 것이라고 말해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그리스 글자(Greek letters)를 더 배울 준비를 하라고 과학자들은 오미크론의 회오리바람(Omicron's whirlwind)이 실질적으로 세계를 걱정시키는 코로나바이러스(the coronavirus)의 마지막 버전이 아닐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모든 감염(infection)은 바이러스(the virus)가 변이 할 수 있는(to mutate) 기회를 제공하며, 오미크론(Omicron)은 이전 바이러스(predecessors)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그것은 백신과 이전의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이 더 강한 면역 체계(a stronger patchwork of immunity)가 이 행성에 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훨씬 더 빨리 퍼집니다. 

그것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문가들은 다음 변종들(the next variants)이 어떤 모습일지, 그리고 그것들이 대유행을 어떻게 형성할지는 모르지만, 오미크론의 속편들(the sequels of omicron)이 더 가벼운 질병을 유발하거나 현존하는 백신들이 그들에게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no guarantee)고 말합니다. 

그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효과가 있는 반면, 지금 더 넓은 예방 접종(wider vaccination)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보스턴 대학(Boston University)의 전염병 역학자(an infectious disease epidemiologist)인 레오나르도 마르티네스(Leonardo Martinez)는 "오미크론(Omicron)이 빠르게 퍼질수록 돌연변이(mutation)의 기회가 많아져 잠재적으로 더 많은 변종이 생길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미크론(Omicron)은 지난 11월 중순 등장한 이후 마른풀 사이로 난 불길처럼 전 세계를 질주했습니다. 연구는 이 변종이 원래 버전의 델타(Delta) 바이러스보다 적어도 두 배, 적어도 네 배 더 전염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미크론(Omicron)은 델타(Delta) 보다 이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을 재감염시키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을 공격하는 동시에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감염(breakthrough infections)"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1월 3일부터 9일까지 한 주 동안 전주보다 55% 증가한 1,500만 명의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자들이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비교적 건강한 사람들(comparatively healthy people)이 일과 학교에 가지 못하게 하는 것과 함께, 그 변종(the variant)이 퍼지는 것은 바이러스가 감염되고 약한 면역 체계(weakened immune systems)를 가진 사람들 안에 남아있을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의 감염병 전문가(an infectious disease expert)인 스튜어트 캠벨 레이 박사(Dr. Stuart Campbell Ray)는 새로운 변종의 번식지로 보이는 것은 더 길고 지속적인 감염이고 여러분이 매우 광범위한 감염(very widespread infection)을 가지고 있을 때만이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미크론(Omicron)은 델타(Delta) 보다 덜 심각한 질병(less severe disease)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오미크론(Omicron)의 행동은 결국 바이러스를 일반 감기(a common cold)처럼 온화하게 만드는 유행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바이러스가 그들의 숙주(their hosts)를 매우 빨리 죽이면 잘 퍼지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항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덜 치명적이지는 않습니다.

감염된 사람들이 처음에는 가벼운 증상(mild symptoms)을 보이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함(interacting)으로써 바이러스를 퍼뜨린 다음, 나중에 매우 아프게 된다면, 또한 변종(a variant)은 복제(replicating)라는 바이러스의 주요 목표(its main goal)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레이(Ray) 박사는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은 바이러스가 순하게 진화할지 궁금해하고 있고, 그러나 그렇게 해야 할 특별한 이유(particular reason)는 없고, 시간이 지나면서 바이러스가 덜 치명적일 것(less lethal)이라고 확신할 수(be confident) 없다고 말했습니다.

면역력을 점차적으로 회피하는 능력이 향상되면 바이러스가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게 됩니다. SARS-CoV-2가 처음 발생했을 때, 아무도 면역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감염과 백신은 최소한 전 세계에 어느 정도의 면역력을 부여해 왔기 때문에 그 바이러스는 적응해야 합니다.

진화(evolution)를 위한 많은 가능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동물들은 잠재적으로 새로운 변종을 배양하고 방출할 수 있습니다. 애완견(pet dogs), 고양이(cats), 사슴(deer), 농장에서 기르는 밍크(farm-raised mink) 등은 바이러스에 취약한 동물로, 이 동물들 안에서 돌연변이(mutate)가 일어날 수 있으며 사람에게 다시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잠재적 경로: 오미크론(Omicron)과 델타(Delta) 둘 다 순환하면서, 사람들은 레이(Ray) 박사가 두 종류의 특성을 가진 "프랑켄바리안츠(Frankenvariants)"라고 부르는 잡종(hybrids)을 생성할 수 있는 이중 감염(double infections)에 걸릴지도 모릅니다. 

과학자들은 새로운 변종(new variants)이 생겨났을 때 유전적인 특성(genetic features)으로 어떤 변종이 생겨날지 아는 것은 여전히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미크론(Omicron)은 인간의 세포에 부착할 수 있는 스파이크 단백질(the spike protein)에 약 30개의 이전 변이(previous variants) 보다 훨씬 더 많은 돌연변이(many more mutations)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에서 확인되고 세계 보건기구(WHO)에 의해 감시되고 있는 소위 IHU 변종(IHU variant)은 46개의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으며 전혀 확산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변종의 출현(the emergence of variants)을 억제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마스크 하기(masking)와 백신 접종(getting vaccinated)과 같은 공중 보건 조치(public health measures)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Omicron)이 델타(Delta)보다 면역력을 더 잘 피하지만 백신 접종은 여전히 심각한 질병, 입원, 사망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드 아일랜드(Rhode Island) 웨스터리(Westerly)에 사는 64세 IT 분석가(IT analyst)인 앤 토마스(Anne Thomas)는 그녀가 백신 접종을 완전히 마쳤고 부스터 주사를 접종했으며, 또한 그녀의 주(her state)가 미국에서 가장 높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감염률을 보이는 동안 주로 집에 머무르면서 안전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바이러스들이 계속해서 변이 될 것이며 우리는 이 문제를 오랫동안 다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레이(Ray) 박사는 백신(vaccines)을 바이러스 확산을 완전히 막지는 못하더라도 크게 방해하는 인류를 위한 갑옷(armor)에 비유했습니다.


이상 CTV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55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