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


Ko사랑닷넷 뉴스 기사는 원문에 충실하여 인명, 도로명, 지역명, 단체명 등 번역 단어 옆에 영어 단어를 함께 표기합니다.
또한 교민 여러분의 영어 표현이나 단어력 향상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어 단어 및 숙어 등도 한글 옆에 함께 적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anada 분류

주택가 도로 제한 속도를 이미 줄인 캐나다 주요 도시들 중에서 위니펙은 예외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위니펙이 자체적으로 주택가 도로 제한 속도(residential speed limits)를 줄이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a pilot project)를 고려하면서 전국의 다른 주요 도시의 사람들은 이미 그들의 동네에서 더 느리게 운전하고 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의 아크메드 샬라비(Ahmed Shalaby with the University of Manitoba says)는 그런 점에서 위니펙은 여전히 특이한 존재(an outlier)라고 말했습니다.

 

토목 공학 교수(a professor in civil engineering)인 샬라비(Shalaby)는 북미의 다른 대부분의 관할 구역은 주택가에서 시속 40km 또는 시속 25마일의 기본 속도 제한을 두고 있는데, 위니펙은 50km라고 680 CJOB의 '더 스타트(The Start)'에 말했습니다.


그는 속도 제한(speed limits)을 줄이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반응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샬라비(Shalaby)는 문제는 현재 도로에서 차량이 훨씬 더 커지고 있고, 더 큰 사각지대(larger blind spots)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라며, 또한 차량도 예전보다 더 강력해졌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상위 10개 지역들(largest population centres) 중 위니펙은 아직 시범 프로젝트(a pilot project)를 진행하지 않았거나 주택가 도로  제한 속도를 낮추기 위한 계획을 세우지 않았거나 이미 일부만 줄인 유일한 곳입니다.

 

밴쿠버(Vancouver)는 2020년 9월에 시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오타와(Ottawa)와 몬트리올(Montreal)은 주택가에서 속도 제한이 낮은 전체 지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론토(Toronto)는 시내 모든 지역 도로를 시속 30km로 줄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미 특정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캘거리(Calgary), 에드먼턴(Edmonton), 해밀턴(Hamilton), 키치너(Kitchener), 퀘벡시티(Quebec City)는 이미 주택가 도로의 속도 제한을 전면적으로 줄이거나 향후 몇 년 안에 시행할 예정입니다.


조안나 도마래드(Joanna Domarad)는 캘거리(Calgary)가 2021년 5월 통근 시간이 길어질 것을 우려하는 사람들의 초기 반발(initial pushback)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주택가 도로의 속도 제한을 시속 40km로 낮췄다고 목요일에 말했습니다.


캘거리 시의 이동성 안전 지도자(a mobility safety leader)인 도마래드(Domarad)는 글로벌 뉴스(Global News)와의 인터뷰에서, 변경 사항에 대한 검토가 진행 중이며 공공 서비스(public service)는 올해 그들이 운전 속도와 안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 시청에 보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주민들로부터 듣고 있는 대부분의 것은 그들이 시속 40km로 더 많은 도로들에서 속도가 줄어들기를 원한다는 것이며, 반대로 속도를 올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에 대한 우려(concerns)는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도마래드(Domarad)는 많은 주민들이 이동시간(travel times)이 몇 분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정차하지 않고 10km 거리의 통근 시간(commute)은 30km/h에서 20분, 40km/h에서 15분, 50km/h에서 12분이 걸릴 것입니다.


로이스 보달리(Royce Bodaly)는 하루 두 번 출퇴근 시간이 30초 더 늘어나는 것보다 안전한 거리 네트워크(a safe street network)를 가지고 자녀와 노인들이 길을 건너 공원에 가고 친구를 방문하는 데 더 가치가 있지 않겠냐고 목요일에 물었습니다.

 

워털루 시의원(The Waterloo city councillor)은 시범 프로젝트(a pilot project)에서 운전자들이 법 집행(enforcement)이나 도로 설계(street design)를 변경하지 않고 표지판(signage)에 따라 속도를 늦추는 것을 보여준 후 속도 제한을 더욱 낮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6월에 워털루 시의회(council)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수집 도로들(collector streets)과 주택가 도로(residential streets)에 대한 시속 30km 제한을 승인했습니다.


보달리(Bodaly)는 글로벌 뉴스(Global News)에 속도 제한을 변경하는 것이 교통을 진정시키는 확실한 해결책(a silver-bullet solution)은 아니지만 향후 설계와 안전에 다른 파급 효과를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속도 제한 변경으로 궁극적으로 비용 대비 가장 큰 효과를 보게 될 것이며, 사람들이 표지판을 보고 속도를 줄인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이 도로들이 재건될 때 향후 도로 설계에 중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기폭제(the catalyst)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어느 도시에 살든, 희망은 같습니다. 속도를 늦춰서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입니다.

 

 

 

(갈무리된 사진: 출처 - Global News Winnipeg)

 

 

 

 

 

 

이상 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513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