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민, 유학, 취업(구인/구직), 현지 정착, 생활정보 등 관련된 글은 해당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회원들이 지역소식을 올리는 곳입니다. ♣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마니토바 한글학교 종강식 풍경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 아침 10시에 그래트팍 고등학교(Grant Park High School) 강당에서 마니토바 한글학교 종강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해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32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에 그래트팍 고등학교(Grant Park High School)에 모여 학생들이 한국말을 배우느라 수고를 많이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 같으면 토요일에 집에서 쉬거나 야외 등 다른 곳으로 놀러 가고 싶었을텐데, 학생들은 토요일마다 열심히 참석했고, 또한 선생님들이나 학부형들도 아이들이 한글을 익히고 배우도록 뒤에서 후원을 열심히 했습니다.


다음은 한글학교 종강식에 참석하여 찍은 몇 장 사진으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태극기와 캐나다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와 캐나다 국가 제창 등 국민의례후 송혜경 교장선생님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407855296_1dec5401_IMG_5569.jpg



교장선생님의 인사말씀후 이현우 마니토바 한인 노인회장님의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이종석 한인회장은 고국 방문중으로 참석못함)

407855296_9ab935de_IMG_5568.jpg



한글학교 재학생들에 대한 우수상, 읽기상, 쓰기상, 노력상 등 각종 시상식이 있은 후 마니토바 한글학교 졸업생중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에 대한 장학증서와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한글학교를 9년동안 다니고 대학교에 입학하면 장학금을 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장학금은 1인당 $500 로 이곳 캐나다에서는 큰 돈에 속하고 학생들이 나중에 이력서 등을 작성할 때에도 수상이력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한글학교를 중도에 포기하지않고 9년간 다녀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한 이 학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407855296_324116c8_IMG_5612.jpg

(사진 설명) 왼쪽부터 장학패와 장학금을 받은 나현 채프만, 잉그리드 하우겐, 신유나, 손슬기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후 포트럭(potluck)으로 준비한 점심식사가 있었고 모두가 여름방학을 맞아 잘 보내고 9월달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로 기약을 하고 헤어졌습니다.


한글학교를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신 교장선생님, 총무님,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수고의 박수를 드리며, 다음 학기에는 한글학교에 더 많은 교민 자녀들이 참석하여 한글을 익히는 것은 물론 한국의 아름다운 풍습도 함께 익히고 학부모들이 서로 자녀를 키우는 노하우와 정보를 서로 나누는 교제의 시간도 많이 갖기를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