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IJL - Independent Jewellers Ltd. (보석상)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투어 클릭 (Tour Click)


교민사회 소식
홈 > 커뮤니티 > 교민사회 소식

이민, 유학, 취업(구인/구직), 현지 정착, 생활정보 등 관련된 글은 해당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회원들이 지역소식을 올리는 곳 입니다.
무빙세일, 팝니다, 삽니다, 구인/구직, 가라지 세일, 중고자동차매매, 기타 개인 광고 등을 이곳에 올리면 이유불문하고 발견 즉시 삭제를 합니다. 온라인 벼룩시장/장터를 이용해 주세요.
정치, 비즈니스 광고 등 홈페이지나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광고는 kosarang@gmail.com 으로 문의를 바랍니다.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912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Manitoba]

지난 토요일에 매니토바 한글학교의 설날잔치가 성황리에 끝나

글쓴이 : KoNews 날짜 : 2019-02-12 (화) 02:41 조회 : 1046
지난 2월 9일 토요일에 그랜트 파크 고등학교(Grant Park High School)에서 매니토바 한글학교 주최로 문화체험 및 설날잔치가 있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절하기, 다도체험, 탈 만들기 등 각 교실별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있었고, 12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설날잔치 행사가 있기 전에 참석한 분들이 비빔밥, 떡 등으로 식사를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전혜진 교장선생님의 새해 인사말입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우리의 전통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오늘 이렇게 여러 귀빈들과 손님들 그리고 한글학교 공동체가 모여 이 경사스런 날을 축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우선 위니펙 지역사회, 각 민족단체, 한인지역사회에서 오신 귀빈들과 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수고해 주시고 봉사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 단체들과 개인들의 기부와 협조 그리고 모든 한글학교 공동체가 일심양면으로 수고해주셔서 이렇게 즐겁고 흥겨운 설날잔치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매니토바 한글학교는 한인단체, 다른 민족단체, 그리고 시, 주정부의 협력에 힘입어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을 통해 캐나다의 복합민족정책을 따라 매니토바주의 다양성을 추구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 유아들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문화 체험과 설날잔치 행사의 일부를 찍었습니다.

rz_DSC_8385.JPG
행사 전 방문객들을 반갑게 맞아주는 전혜진 교장과 교직원들

rz_DSC_8388.JPG
중고 도서를 판매하고 있는 교직원들

rz_DSC_8389.JPG
절하기 문화체험을 하고 있는 한글학교 학생들

rz_DSC_8395.JPG
다도 체험 교실 풍경. 왼쪽의 강영옥 전 한글학교 교장의 설명을 참석자들이 듣고 있습니다. 가운데부터 오른쪽으로 베리 램펠(Barry Rempel) 한국 명예영사 부부(현 위니펙 국제공항 공사 사장), 테리 더기드(Terry Duguid) 캐나다 연방의회 하원의원(MP) 등이 참석했습니다.

rz_DSC_8400.JPG
활쏘기 문화체험을 하고 있는 방문자들

rz_DSC_8405.JPG
지하 카페테리아에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비빔밥 등 음식과 음료수를 사고 있습니다. 판매금은 한글학교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rz_DSC_8408.JPG
귀빈(VIP) 소개 시간에 KVA(한국전쟁 참전 캐나다 재향 군인회) 참석자들이 손을 들어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rz_DSC_8409.JPG
한글학교 설날잔치에 참석한 참석자들 (앞줄은 VIP석입니다.) 

rz_DSC_8417.JPG
한글학교 학생들이 세배를 하려 하고 있습니다.

rz_DSC_8422.JPG
매니토바 한인회 조규현 회장이 전혜진 한글학교 교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rz_DSC_8423.JPG
매니토바 노인회 김윤덕 박사가 전혜진 한글학교 교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rz_DSC_8425.JPG
매니토바 실업인 협회 이동기 회장이 전혜진 한글학교 교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rz_DSC_8427.JPG
매니토바 문화회 이종석 회장이 전혜진 한글학교 교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rz_DSC_8429.JPG
한글학교 동요반 학생들이 노래와 율동을 하고 있습니다.

rz_DSC_8441.JPG
K-Pop Dance: Dana Lance's crew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습니다.

rz_DSC_8448.JPG
K-Pop Dance: Dana Lance's crew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습니다.

rz_DSC_8465.JPG
유치2반 어린이들이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471.JPG
학생들의 재롱에 박수를 치며 즐거워하는 사람들

rz_DSC_8473.JPG
한글학교 K-Pop Dance반 학생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습니다.

rz_DSC_8505.JPG
한글학교 K-Pop Dance반 학생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습니다.

rz_DSC_8581.JPG
한글학교 태권도반 학생들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532.JPG
한글학교 태권도반 학생들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559.JPG
한글학교 태권도반 학생들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586.JPG
조 태권도 시범팀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592.JPG
조 태권도 시범팀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600.JPG
조 태권도 시범팀이 격파 시범을 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618.JPG
조선희 무용아카데미에서 한국창작무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628.JPG
조선희 무용아카데미에서 한국창작무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rz_DSC_8636.JPG
조선희 무용아카데미에서 한국창작무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래는 설날잔치 행사 내용을 짧게 편집한 동영상입니다.




내년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주위 캐나다 이웃과 함께 문화 체험도 하고, 한국 음식도 맛보고, 한글학교 학생들의 재롱도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설날 잔치에 한글학교에서 파는 물건과 음식을 구입하면, 한글학교의 운영 기금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 참석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격려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KoNews 님의 교민사회 소식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912건, 최근 0 건 안내
제목 글쓴이 날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020년 8월에 예정이었던 포크로라마가 전격 취소되었다고 포크로라마 측으로부터 확정 통지 받았음을 매니토바 교민 여러분께 전달 드립니다. 매년 포크로라마 한국관은 performance와 고객 만족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고, 매니토바 한인회, 매니토바 교회 및 성당, 문화회, 무용단, 노인회, 실업인 협회를 비롯하여 약 40-50명의 젊은 자원봉자들…
한인회 04-26
안녕하십니까?   2020 캐나다 수학 과학 경시 대회 (AKCSE National Math & Science Competition 2020)에 보내주시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2020 캐나다 수학 과학 경시 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2020 캐나다 수학.과학 경시 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논의 …
ywjin 04-09
<학과 진학 설명회 취소 안내> 안녕하세요, AKCSE입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인해, 오늘 3월 12일 오후, University of Manitoba에서 50명 이상이 참가하는 모든 이벤트를 미루거나 취소하라는 공지를 받았습니다.  저희 AKCSE는 모든 학부모님들, 학생분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 판단되어 3월13일, 금요일에 진행할 예정이었던 <NETWORKING NIGHT; 학…
AKCSE-UManitoba 03-12
2020년 포크로라마 한국관 앰버서더 및 MC 신청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공지드립니다. ---다 음--- 2020년 포크로라마 한국관 행사 일정 -일시: 8월 9일 (일) ~ 8월 15일 (토) -장소: Masonic Temple, 420 Corydon Ave, Winnipeg, MB R3L 0P1 2019년 포크로라마 한국관은 Performance, Food, Cultural Display 측면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0년 포크로라마 한국관의 얼굴이 되는 앰배서더 (홍보대사)…
한인회 03-07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승으로 인해, 토론토 총영사관 측으로부터 추후 공지가 있을때까지는 공식적인 순회 영사 업무가 중단된다는 통지가 있었습니다. 재개가 되면 매니토바 한인회에서는 즉시 재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니토바 한인회에서 주토론토총영사관의 위니펙 순회 영사업무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매니토바 한인회는 연 4회 (3월/6월/…
한인회 02-28
오는 2월29일 토요일 매니토바 한글학교에서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매니토바 한… 02-24
안녕하세요,  캐나다 한인 과학자 협회 매니토바 학생지부(AKCSE-UManitoba) 입니다.   한국-캐나다 과학자협회 마니토바 지부 학생회 주관의 Networking Night-진학세미나가 다음과 같이 열립니다.    날짜: 2020년 3월 13일 금요일 시간: 오후 5시 장소: Room 223, Wallace building at University of Manitoba (Fort Garry Campus)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실 …
AKCSE-UManitoba 02-21
매니토바 한인 무용단 “홍연” 주최의 무용단 단원 오리엔테이션 및 단원가입 서류접수 행사가 2020년 2월 6일 목요일 저녁 7:00-8:30 사이에 한인회관 지하에서 있었습니다.  1월부터 사전접수를 온라인과 문자 메세지로 이루어졌으나 당일 아침까지 사전접수가 이어져 많은 관심과 응원 속에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무용단 소개와 임원단들 소개에 이어 단장과 …
매니토바한… 02-08
매니토바 한글학교는 2월 1일 토요일 오후 12시 15분에 설날 잔치를 한글 학교가 이용하고 있는 그랜트 파크 고등학교(Grant Park High School)의 지하 까페테리아(cafeteria)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글학교 학생들 및 학부모들, 교사들 및 교직원들, 위니펙 교민들과 명예 한국영사, 매니토바 실업인 협회장, 매니토바 노인회원들, 한국전쟁 참전 용사회(KVA)의 회원들 등 귀빈들이 참석…
KoNews 02-01
매니토바 한인 무용단 홍연(紅蓮 RED LOTUS)   단원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매니토바 한인 무용단 RED LOTUS 단장 정은주입니다.  한인 무용단은 오랜 기간 매니토바 한인회에 소속되어 활동하다가 2007년 따로 독립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한국전통무용과 악기연주의 공연을&n…
매니토바한… 01-08
2020년 한글학교 설날잔치 안내
매니토바 한… 01-06
매니토바 한인회에서 임시 총회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많은 매니토바 교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 임시 총회 의제: 신임 매니토바 한인회장/부회장 및 이사 선출 ● 일시 : 2020년 1월 18일 (토) 오후 8시 ● 장소 : 한인회관 지하실 (150 River Ave.) ● 대상 : 매니토바주에 거주하거나 생활 기반을 둔 18세 이상의 한인 및 그 직계가족 …
한인회 01-06
매니토바 실업인협회는 2019년 12월 14일에 위니펙 시의 차이나타운에서 2019년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때 찍은 사진을 공개합니다. 더 많은 사진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터치캐쉬(TouchCash)의 장학패와 장학금 $700을 받은 김경희 학생(부모님이 대신 수상) 터치캐쉬(TouchCash)의 장학패와 장학금 $700을 받은 박성준 학생 장학금을받은 …
KoNews 01-01
매니토바 문화회는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위니펙 시의 차이나 타운(China town)에 있는 King's Corner(花園酒家) 레스토랑에서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매니토바 문화회의 이종석 회장에 따르면, 올해 송년회는 문화회가 처음 주최하는 송년회라서 준비 기간도 짧았고 얼마나 많은 교민들이 참석할지 몰라 약 60명 정도만 수용하는 작은 행사를 계획했다고 합니다. 그…
KoNews 12-23
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알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러 가기
관리자 11-21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숙어
all over again
처음부터 다시
오늘의 영문장
A rescue operation was quickly launched, but the search was scaled back when no trace of him was fou…
구조 활동이 즉시 시작되었지만, 그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자 수색이 축소되었다.
영어 속담/격언
Different strokes for different folks. Everyone does what he wants to do.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다. 배에서 노를 저을 때 사람마다 젖는 방향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