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이민, 유학, 취업(구인/구직), 현지 정착, 생활정보 등 관련된 글은 해당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회원들이 지역소식을 올리는 곳입니다. ♣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재외동포 여러분의 귀한 후원이 필요합니다. 매니토바 한인무용단 칠레원정 공연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 한인무용단(Manitoba Korean Dance Group)은 한국문화를 알리고자 캐나다 매니토바 위니펙 한인들 사이에서 만들어진 자생 단체입니다. 한국문화를 배우고 싶고, 알리고 싶은 그런 사람들이 모여 서로 조금씩 힘을 모아 지금까지 이어져 온 단체입니다. 

현지에서 많은 공연을 이루어 내고 있고, 한국문화를 알리면서 한국문화의 자부심으로 버티고 있습니다. 

한국이 아닌 캐나다에서 한국문화와 전통무용을 배우고 있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친구들과 발레와 재즈 배우는 것이 더 익숙한 곳에서 어느 누구도 선뜻 일부러 시간을 내어하기 힘들어하는 것을 한국무용이 좋아서 그 문화를 알리는 공연이 좋아서 매주 한 번씩 모여 우리 아이들이 해 내고 있습니다. 

공연 의상과 소품 그리고 모든 행사 이동과 준비에 필요한 운영비가 없어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마음으로 무장하여 많은 활동을 하고 싶어도 결국 할 수 없는 큰 벽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지원해 주는 곳이 없어 부채에서 떨어진 깃털을 다시 주워 글루건으로 부쳐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해 실력이 향상하는 것만큼 아이들이 체구는 커지고 성장해 나가는데 의상은 점점 작아져 기존의 의상으로 공연을 할 수 없어져서 다시 옷 사이즈에 맞는 체구가 작은 아이들을 선발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이런 조건 속에서도 주어진 공연을 잘 이루어 내어 다른 많은 곳에서 우리 무용단을 초청 해 주어 제법 많은 외부 공연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운송비와 공연에 필요한 모든 비용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오고무 운송비 200불이 없어서 불과 5km 떨어진 공연장을 갈 수 없어 공연을 취소하는 것이 비일비재하였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CIOFF , San Bernardo festival de Folklore 주최 측에서 캐나다 위니펙 다문화축제인 Folklorama 46개 국가의 문화축제 공연을 보고 그중에 한국 공연을 지목하였습니다. 캐나다 50주년 Folklorama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아본 것이지요. 그래서 초청받았습니다. 칠레 다문화축제도 올해 49회째 이어지고 있으나 한국무용이 공연된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가면 처음으로 칠레 축제에서 그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 무용의 아름다움을 전 할 수 있는 영광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현지 칠레에서 5일간의 공연 중 단원들의 체류비용을 일체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쉽게 갈 수 없습니다. 비행기로 가야 하는 상황에 비용적인 재정문제가 또 큰 벽으로 가로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왜 굳이 우리 무용단일까요? 

이동이 용이한 칠레 현지에 있는 한국 무용단을 초청할 수도 있겠지요. 

이동이 수반된 같은 조건이면 한국에서 더 전문적인 무용단을 초청할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같은 캐나다 안에도 큰 도시에는 영리 목적의 전문 한국무용단이 엄청나게 많이 있지요.

우리 단체는 영리 목적의 학원도 아니고, 전문 강사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세계 속의 다문화국가인 캐나다에서 태어나 자라난 아이들이 스스로 모여 한국의 정체성을 가지면서 한국문화를 공연하고 있다는 의의를 가진 무용단으로 우리가 초청받게 된 것입니다. 

도와주세요. 돈이면 다 되는 세상에 살아가는 아이들이지만 돈 때문에 할 수 없는 것이 더 많은 세상입니다. 저는 단체장을 역임하면 이 아이들에게 오직 열정만으로 얻은 기회를 돈 때문에 포기해야 하는 세상의 법을 먼저 가르치고 싶지 않습니다. 

부채춤 공연과 오고무 공연이 초대받았습니다. 군무로 이루어져 아이들 인원도 많습니다. 오고무 운반도 함께 해결해야 할 사안입니다. 

여러분들의 귀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열정으로 자신의 헌신만 가지고 있어도 큰 일을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세상에 살고 있음을 느끼고 그 경험으로 앞으로 살아갈 세상에 다시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커 나갈 큰 계기를 여러분이 만들어주시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도와주겠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 글만 읽고 후원하기 쉽지 않은 일임을 잘 압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님의 귀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작은 손길이 모여 큰 힘이 되는 것을 봅니다. 

그 힘을 보태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후원은 매니토바 한인무용단 칠레 공연 단원들 이동비용과 악기 운송비용으로 사용됩니다.


 style="text-alig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anitoba 733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