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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Days Lowest Price Guarantee 에 대하여 들어 보신적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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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펙 생활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잘 아시리라고 봅니다. 
그러니까 위니펙 생할에 대한 질문이 없겠지요?  아닌가요? ^^
 
그래도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쑥스러움때문에 위니펙 생활에 대하여
질문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란 불안감(?)이 들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쓰는 글은 가전제품을 살 때 혹은 산 후에 겪게되는 다양한 일중에
최근에 제가 부딪친 일을 여러분께 설명드리면서 어떻게 하면 잘~~~~~
가전제품을 살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나름대로의 경험을 통하여 제시하려고
합니다.
 
 
[예 1]
 
위니펙에서 살면서 아마도 가전제품을 살 때 제일 처음 들르는 곳이 Futureshop 또는 Bestbuy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Vision이나 X-Cargo, Bricks 등 다른 곳에서 가전제품을 살 수도 있지만 이 두 회사만큼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두 회사의 매장을 잘 이용하며 둘중 하나를 꼽으라면 Bestbuy를 주저하지 않고 손을 들어 줄 것입니다. 그만큼 많이 이용한다는 말입니다.
 
얼마전에 지난 6년동안 써온 디지탈카메라를 놔두고 새로 디지탈 카메라를 마련했습니다.  그동안 몇차례 새 것을 사려고 했지만 한국에서 사오는 가격보다 엄청나게 비싸서 때마다 포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사오는 것도 그리 쉽지않더군요. 누구에게 부탁을 해야 하는데 부탁하기도 그렇고 한국에서 사서 우편으로 보낼려고 하니 세금이 문제고...
 
이번에도 한국에서는 그 카메라가 카메라 본체. 메모리카드, 카메라가방, 건전지 및 충전기, 청소도구, 카메라 삼발이 등을 모두 합쳐서 55만원정도인데, 이곳에서는 카메라 본체만 $599.99 로 메모리카드, 카메라가방, 건전지와 충전기를 합치고 거기에 세금까지 보테면 근 $900 가까이 나옵니다. 엄청난 가격차이지요.
 
하루는 다른 것을 사려고 Bestbuy에 갔다가 카메라 가격을 비교, 확인하려고 카메라 매장에 있었더니 직원이 우선 한번 써보고 마음에 들지않으면 14일안에 환불해 준다고 열심히 사기를 권하더군요. 저도 그카메라를 직접 써본 것이 아니길래 그럼 한번 테스트해볼까 하는 맘이 들어 그럼 그렇게 하자고 우선 카드로 결재를 하니 3년 워런티까지 포함해서 $1070 이 나오더군요.
 
카메라 사가지고 온 날부터 닥치는대로 여기저기 사진을 찍어봤는데 최고급 카메라는 아니지만, 손에 꼭 맞는게 제가 사용할 목적이나 용도에도 잘 맞고, 정말 탐이 나더군요.
 
그런데 한국과 비교해서 너무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이 못내 마음을 잡더군요. 그래서 12일째 되는 날 카메라는 마음드는데 가격이 다른 웹사이트에서 파는 가격보다 너무 차이가 나서 제품을 반납하고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웹사이트에서 카메라를 오더하지 않았으면 자기들이 가격을 맞추어 주겠다고 제안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얼마에 살 수 있는냐고 물어보길래 환율을 적용해서 이 모든 것을 $600 정도에 살 수가 있다고 하니 그 가격으로 맞추어 주겠다고 하더군요. 말 한마디에 세금포함 300불정도를 깍아주더군요. 물론 가격이 내려가서 워런티를 취소했지요. 결국 $678에 그 카메라를 샀습니다. 한국에서 산거에 비하면 비싼거지만 이런저런 핑게로 아는 분들에게까지 민폐를 끼치면서 사지 않은 것이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추가: 나중에 안 것인데 웹사이트에 올라온 제품의 가격은 캐나다돈으로 표시된 캐나다 회사에 한하여 인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한국의 웹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하여 그 차액을 달라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었던 것입니다. ^^) 
 
어제 위니펙프리프레스 신문사이에 끼어있는 광고지를 보니 제가 산 카메라의 가격이 한달반사이에 $499.00로 가격이 $100 가량 떨어졌는데, 전 메모리와 카메라 가방, 건전지와 충전기 를 포함해서 샀으니 아직까지는 손해 본 장사를 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예 2] 
 
카메라를 사기전 며칠전에 망가진 잉크젯프린터를 대신하여 새로 칼러 레이져 프린터를 샀습니다. 예전에 레이져 프린터 가격이 보통 $500이 넘었는데 요즘은 가격이 많이 떨어져 HP의 Color Laserjet의 하위버젼이 $350 정도 하고, 거기에 조금 기능이 붙은 것이 $400정도 했는데, 추가된 기능이 그리 유용해 보이지않아서 $350 짜리 레이져프린터를 사기로 했습니다. 거기다 가게에서 사용할 것이라 4년 워런티까지 샀더니 $500이 넘어가더군요.
 
사온후 한달정도 사용을 했는데, 일반용지에서는 프린트가 잘 되는데, 사진용지만 넣으면 프린트가 잘되었다 안되었다 하고 말썽이 많아서 교환이나 환불 기한인 14일이 넘었지만 매장에 가서 메니져를 만나 돈을 더 주고 더 고급형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기위하여 Bestbuy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런 일이...  제가 샀던 그 프린터의 가격이 $199.99 로 설정이 되어있는 것이었습니다. 한달하고도 이틀만에 제가 산 프린터의 가격이 거의 50%나 하락되어 있더군요. 직원을 만나 항의를 했고 메니져를 만나 항의를 했는데, 14일이 지나서 그 차액을 환불해 줄 수 없다는 겁니다. 하도 화가 나서 이 이슈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시는 베스트바이에 오지 않겠다고 엄포를 놓고 씩씩거리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삼십불, 혹은 사오십불도 아니고 뭔가 사기를 당한 것 같고, 단종되는 제품을 비싼값에 산 것도 같고 정말 열불이 가슴속에서 올라 오더군요.  
 
하루를 지나서 소비자보호기관에 가기 전에 본사로 문의를 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서 www.bestbuy.com에 가서 소비자 담당자에서 이메일 편지를 썼습니다.
 
영수증 번호와 물건을 산 후에 발생된 사건, 내가 산 물건이 한달만에 반값으로 떨어져 이제는 베스트바이에서 파는 물건값을 믿지못하겠다는 얘기 등등 과 함께 이 이슈가 해결되지않으면 앞으로 생기는 모든 일은 베스트바이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이메일 끝에 써서 보냈습니다.
 
이틀후에 답변이 왔는데 14일이 넘어서 환불을 못하겠다는 얘기와 함께 홈페이지의 베스트바이의 14 Days Lowest Price Guarantee 정책에 대한 글을 읽어보라고 답장을 보냈더군요. 그래서 벌써 네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글을 모두 읽어봤다. 하지만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 난 아직도 이해를 못하겠다고 다시 답장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몇번 이메일이 교환되더니 완강했던 자세가 변하여 매장의 메니져를 만나 상의를 해보라고 답장을 보냈더군요. 그래서 저는 매장의 메니져와 이런 이슈로 다시 통화를 하기 싫다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베스트바이의 위니펙매장의 메니져라는 사람이 전화를 했습니다. 본사와 통화를 했다며 제가 프린터를 산 날로부터 14일의 3배기간(한달반)이 지났으니 떨어진 가격의 반($75)만 보상을 하겠다고 합니다.
 
보상을 받지않는 것보다 나을 것 같아서 매장에 갔더니 $75 상품권을 보상으로 주더군요. 14 Days Lowest Price Guarantee 에 적용을 못받았지만 떨어진 가격의 일부라도 보상을 받았다는 것에 혼자서 위로를 하고 매장을 나왔지만 아직도 단종된 프린터를 비싼 돈을 주고 샀다는 데 마음 한 구석이 씁씁하더군요.
 
 
다음은 Futureshop과 Bestbuy의 최저가격보장정책에 관한 웹문서입니다. 잘 읽어보세요. 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제품을 손해보지않고 살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Futureshop의 최저가격보장정책(Lowest Price Guarantee) 관련 문서
 
 
Our retail store policies
 
 
3 great reasons to buy at Future 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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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f our own price is reduced within 30 days* of your purchase, bring in your
receipt and we will refund the dif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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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e are a few terms and conditions.

The advertised item must be for the same brand and model and the product must be new and factory sealed, and subject to a manufacturer’s warranty applicable in Canada.
 
Advertised prices must be in Canadian dollars, and will be calculated as including all charges applicable for next day delivery to your home address.
The advertised item must be sold through an authorized dealer located in Canada. The terms and conditions of “Get it for less, guaranteed™” are subject to change without notice.
 
Our lowest price guarantee does not apply to advertising errors or misprints, special educational prices, restricted offers, mail order offers, rebates, coupons, premiums, free or bonus offers, OEM products, limited or minimum quantity or limited time offers, close-outs, liquidations, clearances, financing or other special offers.
If you are not completely satisfied, please talk to our store General Manager. If you need more help call 1-800-663-2275 for further assistance.
 
 
Exchanging or returning products purchased in-store
 
If for any reason you are not completely satisfied with your purchases, Future Shop will gladly give you a full refund or exchange. Simply return the product within 30 days (14 days for Computers, Monitors, Printers, Notebook Computers, Camcorders, Digital Cameras, Radar Detectors, Portable DVD Players and Air Conditioners) in its original condition and packaging (including all manuals & accessories) along with the original sales receipts. There will be a nominal charge for missing packaging, accessories or manuals.
 
Due to copyright laws, computer and game console software, music CDs, DVDs and videos in opened packages may only be exchanged for the same item. Terms and conditions are subject to change without notice. All transactions, including price protection, require your original Future Shop sales receipt or electronic invoice (obtainable anytime from "my orders") for online or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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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buy의 최저가격보장정책(Lowest Price Guarantee) 관련 문서
 

  
Our Lowest Price Guarant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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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ther prior to purchase or within 30 days of purchase (14 days for computers, monitors, printers, notebook computers, camcorders, digital cameras, radar detectors, portable DVD players, and air conditioners) should you find a lower advertised price, including those on the internet from an authorized Canadian Dealer, we will match that price and beat it by giving you an additional 10% of the difference.
 
Simply present us with your original Best Buy or BestBuy.ca sales receipt, along with proof that the item you bought is being advertised at a lower price. Once our staff verifies that the item is in stock and available for immediate sale and delivery at the advertised price, you will receive your refund. If you purchased the item from BestBuy.ca and there is no Best Buy store in your area, you can contact us at 1-866-237-8289 or by email at customerservice@bestbuycanada.ca. The advertised item must be of the same brand and model as the purchased product, must be new and factory sealed, and subject to a manufacturer's warranty applicable in Canada. Advertised prices must be in Canadian dollars, and will be calculated to include all charges applicable for next day delivery to your home address.
 
Our Lowest Price Guarantee does not apply to advertising errors or misprints, special educational prices, restricted offers, mail order offers, rebates, coupons, premiums, free or bonus offers, OEM products, limited or minimum quantity or limited time offers, close-outs, liquidations, clearances, and special financing off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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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주니아빠님의 댓글

  • 주니아빠
  • 작성일
안녕하세요 항상 푸른 하늘님의 정보는 유익하군요... HRSDC기다리는데 결과는 안나오고.... 매일 이곳에 들어와 이곳저곳 다니다 나갑니다. 혹 한국에서 준비 아니 사가면 좋은 전자제품 (청소기,등등)추천해 주세요 전압차이 난다는 것은 알고 도란스(전압전환기)사가지고 가서도 사용할수 있는 것 등등 기다림은 길지만 조만간 가서 뵙죠... 그럼 ~

푸른하늘님의 댓글

  • 푸른하늘
  • 작성일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사오는 것과 이곳에 새로 사는 것에 대해서는 잘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전압이 다르기때문에 한국에서 220V 승압기를 가져오는데 입력전압이 한국의 110V보다 높은 전압이 걸리기때문에 (일반적으로 115V전후) 한국에서 가져온 가전제품의 수명이 생각보다 빨리 단축됩니다.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승압기쓰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가전제품을 사올 때 110V/220V 겸용이나 Free Volt(자동전압조정)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오기를 권합니다. 220V제품을 사오면 승압기를 써야하니 불편해지죠. 요즘은 많은 한국분들이 집의 오븐이나 다른 곳에서 220V를 전압을 만들어 쓰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쨌든 220V승압기를 쓰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20V전용제품은 쓰던 것이 아니면 새로 사오는 것보다 이곳에서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가전제품이 거의 수입품이기때문에 한국보다 좀 가격이 비싸고 한국제품인 경우 제품들의 모델종류도 적고 고급품도 적습니다. 컴퓨터는 한국에서 110V/220V 겸용 파워서플라이로 교체를 해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파워서플라이의 가격이 한국보다 무척 비싸기때문에 고장나면 2만원선에서 해결할 것을 6~7만원에 해결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 글을 잘 읽어보세요. 가전제품을 잘사기 위한 조언 http://www.kosarang.net/g4/bbs/board.php?bo_table=06_2&wr_id=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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