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이민, 유학, 취업(구인/구직), 현지 정착, 생활정보 등 관련된 글은 해당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회원들이 지역소식을 올리는 곳입니다. ♣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80 대 20 법칙 [믿거나 말거나]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80대 20 법칙의 발견은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 : 1848∼1923)가 처음 주창한 것으로 19세기 영국의 부와 소득의 유형을 연구하다가 발견한 부의 불균형현상으로 전 인구의 20%가 전체 부의 8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다.

그런데 어떤 시대, 어떤 나라를 분석해 봐도 이러한 부의 불균형 비율이 유사하게 존재한다.

다른 예로서, - 20%의 운전자가 전체 교통위반의 80% 정도를 차지하며 - 20%의 범죄자가 80%의 범죄를 저지르고 있고, - 20%의 조직원이 그 조직의 80%의 일을 수행하고 있으며 - 전체 상품 중 20%의 상품이 80%의 매출액을 차지할 뿐 아니라 - 전체 고객의 20%가 또한 전체 매출액의 80%를 기여하고 있다.

기업에 있어서 대개 20%의 핵심제품이 80%의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수익성이 좋은 부문은 계속해서 자원과 시간을 집중하여 수익성을 높여야 할 것이고 수익성이 낮은 부문은 과감하게 정리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무조건 없애는 것이 능사는 아닐 것입니다. 수익성이 낮으면 그 원인을 분석하고 만약 수익성이 낮은 부문이 성장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면 계속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요즈음『아웃소싱』전략이니 『구조조정』이니 하는 말은 바로 가장 잘 할 수 있는 부문에만 자원을 집중시키고 나머지는 버리던지 외부에 용역을 주는 전략을 말합니다. 제품의 판매나 마케팅에 있어서도 20:80의 법칙은 적용됩니다.

몇 년 전 제가 삼성카드 등 몇 개 회사의 매출을 분석해본 경험이 있는데 20%의 핵심고객이 80%의 매출을 올려 주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삼성카드는 그래서 그 당시 20%의 우량고객(로얄고객)에 초점을 맞추어 정책을 펴 나감 으로서 큰 성과를 얻은 바 있습니다.

바로 20%의 단골고객, 우량고객, 무슨 짓을 해서라도 그 20%의 고객은 붙들어 두어야 사업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직원들에게도 20:80의 법칙은 적용됩니다. 잘 살펴보면 20%의 우수판매 사원이 80%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핵심적인 소수가 누구인지를 파악하여 그들의 탁월성을 인정해주고 인센티브를 주어야 그 조직은 활기가 돌며 더 많은 성과를 낼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도 20:80의 법칙은 적용됩니다. 직장에서 달성한 성과의 80%는 근무시간 중 집중력을 발휘한 20%의 시간에서 이루어집니다. 말하자면 나머지 80%의 근무시간은 낭비되고 있는 셈입니다. 일을 더 많이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언제나 무슨 일이든 하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때때로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가만히 쉴 필요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을 책임감 때문에 하고 있고, 생산성은 저하되고 있습니다.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20%일만 하고 나머지 80%는 이제 그만 하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인지도 모릅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 80%를 결정하는 진짜 20%의 시간을 저는 "자성반성의 시간"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최소 하루의 20%시간 (8시간 일하는 기준 1~2시간)은 자성반성의 시간을 갖는 것이 세상을 지혜롭게 사는 길이 아닐까요?

두되의 20%가 문제의 80%를 푼다.. 운동선수중 20%가 전체 상금 80%를 싹쓸이한다 전체국민의 20%가 전체 소득의 80%를 차지한다 전체 책의 20%를 80%의 사람이 읽는다 80%의 사람들은 20%의 게임을 한다.. 회사에서 월급은 공평히 받지만 일은 우수인재 20%가 다하죠. 나머지 80%는 멍~

소득규모만 봐도 그렇겠네요. 상위 20% 부자, 나머지 80%는 자기를 서민으로 생각한다. 주식시장도 마찬가지 돈버는 사람 20%, 나머지 80% 돈 잃는 사람. 학교에서 공부잘하는 사람 10등내외 20%, 나머지 80% 중간 또는 하위권. 기업에서 관리자 20%, 평사원, 죽어라 일하는 직원 80%. 여러분도 생각 해보시길...

그리고 99%가 아니라 70~80%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