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이야기방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민, 유학, 현지 정착에 관련된 질문은 해당 게시판에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카테고리에 있는 것처럼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등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건강 이야기 분류

아이가 수학을 못하는 이유는 아빠, 엄마의 흡연탓!!!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 YTN 의 뉴스에 따르면, 간접 흡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안좋은 일이 발생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간접흡연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안좋다는것을 익히 들어서 아실텐데, 이 기사로 흡연이 주위 사람들에게, 특히 어린이들에게 더욱 안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니토바주에서는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은 특정 장소를 빼고는 대부분의 건물 안에서 담배를 피지 못하게 법으로 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설령 자기가 소유한 자가용 안이라고 해도 어린이가 있으면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술 김에 아파트 안 계단이나 복도, 화장실 등 밀폐된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한국 사람으로서 창피한 일입니다.

외국에서의 한 사람의 나쁜 행동은 어떤 나라 사람들 전체에 대한 선입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주 작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일이 자주 반복된다면 그 나라 전체 사람들의 성향문제로 비화될 수도 있겠지요.

우리도 이민을 와서 중국사람들은 이렇고, 필리핀 사람들은 저렇고, 일본 사람들은 어떻고 하면서 흉을 봅니다. 아마 마찬가지로 다른 나라 사람들도 같은 이유로 한국사람들을 평가할 것입니다.

이렇게 흡연을 하는 문제도 아주 작은 것 같지만 조금씩 예의를 지킨다면 우리 주위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저도 예전에 20년 넘게 흡연을 했던 한 사람으로서 과거에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지 못하고 경솔하게 행동한 점을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담배를 끊고 보니 담배를 피는 분들이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평소에 좀 들었는데, 이번 YTN 기사를 보면서 생각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1. 공공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지않습니다. 비록 공개된 장소(길거리, 공원 등)라도 사람들이 다니는 곳에서는 담배를 피지 않는 것이 예의입니다.  담배를 피지않는 사람들에게는 바람에 휘날리는 담배연기도 고통입니다. 특히 길을 걸어다니면서 담배를 피우는 행동은 정말 꼴불견입니다.

2. 비록 내 소유의 차 안, 집 안 등 개인 공간일지라도 다른 가족들과 함께 생활을 한다면 그 안에서는 담배를 피지 않습니다. 담배를 피운 후에 장소에 남는 냄새는 오래 가고 방향제를 뿌리면 담배 냄새와 혼합되어 더욱 불쾌한 냄새가 되기 쉽습니다. 밀폐된 장소에서는 담배를 피지 않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담배를 피웠다면 문을 꼭 닫고 촛불을 몇 시간동안 태우면 담배 냄새도 없어지니 좋습니다(화재 조심). 

3. 담배를 피웠을 때는 담배꽁초를 잘 처리합니다. 담배를 피운 후 꽁초를 길거리에 휙 던져 버리는 것은 정말 꼴불견입니다. 길거리도 더러워지고 그 위를 지날 때 풍기는 담배 냄새도 정말 고통입니다. 예전에 카메라 필림통을 갖고 다니면 뒷처리를 하기에 좋았는데 요즘은 어떤 대체품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깨끗한 뒤처리가 다른 사람들을 불쾌하지 않게 만듭니다.

4. 담배를 피웠을 때는 물을 마시든 가글린을 하든 입청소, 얼굴 청소(세수), 손을 깨끗이하여 마주 대하는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습니다. 담배를 막 피고 온 사람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하는 것도 정말 고통입니다. 그렇다고 얼굴을 돌려 외면하기도 그렇고 난처한 상황이 생깁니다.. 담배를 피고 온 후 손을 입 앞에 가까이 대고 숨을 크게 내쉬고 그 냄새를 다시 맡아 보세요. 내 입에서 그런 냄새가 난다는 것이 그리 유쾌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담배를 끊은 후 스트레스 받거나 답답하거나 심심할 때 어떻게 쉽게 그것을 풀 방법이 없어서 끊었던 담배를 다시 피우는 등 끊고 다시 피우는 것을 반복했는데, 어떤 계기에 의해서 막상 끊어놓고 보니 정말 잘 끊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담배 냄새가 없으니 아내가 좋아하고 애들이 좋아합니다. 내 주위도 깨끗해지고, 특히 내 바지 호주머니, 양복 안주머니, 바깥 주머니, 서류가방 안 등 담배갑이 들어갔던 곳들이 깨끗해지고 냄새가 없어졌습니다. 

자라면서 매일같이 "아빠, 사랑해요." 라며 꼭 껴안아 주던 딸이 어느 날 담배 냄새가 싫다고 멀어지고 한동안 가까이 오지 않다가 담배를 끊으면서 다시 돌아 온 딸이 최고의 선물이자 기쁨입니다. 가만히 다가와 꼭 껴안고 "아빠 사랑해요." 할 때면 매일 매일 행복 그 자체지요.^^

담배 끊으면 경제적으로도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담배값이 한국에 비하여 5-6배 비싼 이곳 캐나다에서는 정말 큰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돈도 아끼고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오래 오래 사세요.



아래는 YTN의 뉴스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연구 결과 간접흡연은 어린이들의 과잉행동이나 충동적인 성향까지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쾌함을 넘어 건강에까지 악영향을 미치는 간접 흡연. 성인들 뿐 아니라 어린이들도 거리를 걷다 담배 연기에 쉽게 노출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간접 흡연은 더욱 해롭습니다. 초등학생 3, 4학년 천 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간접흡연에 많이 노출된 어린이일수록 과잉 행동이나 충동적인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DHD, 즉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로 진단된 아동들의 경우, 소변에서 검출된 니코틴 양이 정상 아동들보다 1.7배 높았습니다. ADHD로 진단된 어린이들이 정상 어린이들보다 담배 연기에 더 많이 노출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간접 흡연은 학습능력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철자법이나 수학계산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국의 초등학생 가운데 ADHD로 진단된 어린이는 5%.

어린이들의 인지기능 저하를 막기 위해서는 간접 흡연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해 보입니다.


<출처 : '수학' 못하는 아이...아빠의 '이것' 때문에?>


전체 뉴스를 참고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9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