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이야기방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민, 유학, 현지 정착에 관련된 질문은 해당 게시판에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카테고리에 있는 것처럼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등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기 타 분류

어째서 그 많던 북미 들소 바이슨(bison)은 주위에서 보기가 힘들어 졌을까 - 바이슨의 멸종 위기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수세기 전에 미국 및 캐나다 정착민들은 이 대륙에 살던 아메리카 들소인 바이슨(bison)을 학살했습니다. 

바이슨(bison)은 많게는 6천만(60 million) 마리가 대초원에서 돌아다녔고, 토착민들에게 식량, 의복, 피난처, 연료 등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북미 원주민 부족들은 여전히 바이슨(bison)은 그들의 역사에서 신성하고 영적인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슬프게도, 19세기에 서쪽으로의 확장은 대평원(the Great Plains)에서 바이슨(bison)을 거의 없앴습니다. 정착민들은 음식과 스포츠를 위해 바이슨(bison) 약 5천만(50 million) 마리를 사냥했습니다. 미국 국립공원 관리청(The National Park Service)에 따르면, 그런 다음에 바이슨(bison)은 거의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1800년에 바이슨(bison)은 4천만(40 million) 마리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었습니다. 1830년까지 남부 대초원에서 코만치(Comanche, 북미 원주민 부족)와 그 동맹은 한 해에 약 28만 마리의 바이슨(bison)을 사냥했고, 북미에서 바이슨(bison)은 적게는 541마리까지 줄었습니다. 1883년까지 미국에서 야생 바이슨(bison)은 거의 없어졌고, 남은 바이슨(bison)의 대부분은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에 있었습니다. 1900년까지 북미 지역에는 천마리 정도의 바이슨(bison)만 남았습니다.

또한 이 대학살(slaughter)은 북미 원주민들의 가장 중요한 자원을 제거했습니다. 바이슨(bison)은 거의 멸종에 이르었지만 출생 독립을 위한 전쟁은 끝냈습니다. 

이 어두운 이야기에서 적어도 하나의 밝은 점이 있습니다. 목장주, 자연 보호론자, 원주민 종족 및 정치인들의 공동 노력 덕분에 바이슨(bison)은 멸종 직전에서 돌아왔으며 오늘날에 이 굉장한 동물들은 번창하고 있습니다.

https://1.bp.blogspot.com/-sSxThL7UV_8/U6hvuOqkw2I/AAAAAAAAJfo/ZkXWZdszdZ8/s1600/Bison+skulls+pile+to+be+used+for+fertilizer+,+1870.jpg
1870년에 찍은 위 사진은 비료로 만들어지기를 기다리는 바이슨(bison) 두개골 더미를 찍은 것입니다. (출처 - Wikimedia Commons)


<이상 rarehistoricalphotos.com에서 인용 요약함>


http://www.kosarang.net/g4/data/file/07_1/watermark/8e2656e336f1771b8d27e7f57f51a7dc.JPG



위니펙 시에서 바이슨(bison)을 볼 수 있는 곳은 포트화이트 얼라이브(FortWhyte Alive)입니다. 위니펙 시 북쪽의 오크 해먹 습지(Oak Hammock Marsh)로 가는 길에도 개인 목장처럼 보이는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라이딩 마운틴 국립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8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