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훈 변호사 사무소(Jonathan Kim Law Office)
Fast Computer Service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TouchCash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이야기방
SL 이민 컨설팅
Hyundae_mart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Choe Therapy (최원석 물리치료사)
88마트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김지훈 변호사 사무소(Jonathan Kim Law Office)
TouchCash
황주연(Irene) 부동산
Fast Computer Service
SeBang (세방여행사)
JCWins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민, 유학, 현지 정착에 관련된 질문은 해당 게시판에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카테고리에 있는 것처럼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등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건강 이야기 분류

연구원들은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이 모든 사람들에게 최적하지 않다고 밝혀

작성자 정보

  • KoNews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 그것은 피트니스 추적기 제조업체들(manufacturers of fitness trackers)이 인용한 마법의 숫자(the magic number)이지만, 그 뒤에 과학이 있을까요? 

한 하버드 대학 교수에 따르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버드 의과대학(Harvard Medical School)의 역학과 교수(professor of epidemiology) 아민 리 박사(Dr. I-Min Lee)는 수요일에 680 CJOB에 1만 걸음(10,000 steps) 목표가 실제로 한 일본 브랜드 이름(a Japanese brand name)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직장 동료 중 많은 분들도 이들 운동 트레이커(fitness trackers)를 착용하고 있는데, 1만 걸음(10,000 steps)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배경을 살펴보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1965년에 일본에서 시작된 1만(10,000)의 숫자가 밝혀졌고, 페도미터기들(pedometers)을 만드는 회사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회사의 제품 이름은 "The 10,000 Step Meter"로 번역되는데, '10,000'의 일본 글자(Japanese character)만(万)이 걷는 사람과 닮았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다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목표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들이 매일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훌륭하지만, 그녀의 연구는 평균적으로 활동적이지 않거나 덜 활동적인 사람에게는 그것이 필수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미국 의학협회 저널(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이 발표한 새로운 연구(a new study)에서, 리 박사(Dr. Lee)의 연구는 16,000명의 미국 여성들에게 연구 등급(research-grade)의 피트니스 추적기들(fitness trackers)을 장착하고 그들의 사망률을 추적하는 것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는 활동의 최소한의 증가도 긍정적인 결과(a positive outcome)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리 박사(Dr. Lee)는 연구를 했고, 그들이 발견한 것은 정말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하루에 평균 4,400번 걸음을 걸은 여성들은 하루에 2,700번 걸음을 걸은 여성들보다 연구 중에 낮은 (사망) 비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주 높지 않은 수준에서 사망률(death rate)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더 많이 걸을수록 사망률은 낮아졌지만, 7,500번 걸음 정도에도 줄어드는 것 같았습니다. 즉, 매우 낮은 수준에서 혜택을 보기 시작했고,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 1만 걸음이 필요하지 않다는 뜻이라고 리 박사(Dr. Lee)는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건강(health)과 운동(fitness)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포츠나 다른 활동을 위해 의도적으로 훈련을 하는 사람들은 심박수(heart rates)를 증가시키고 훨씬 더 높은 강도의 운동(high-intensity exercise)을 할 필요가 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the average person)에게는 그 열쇠가 단지 그들의 일상적인 하루(regular day)를 돌아다닐 뿐이지만, 그들이 하는 일에 조금 더 추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매우 활동적이지 않은(very inactive) 사람들을 위해,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도록 약간 더 많은 것을 바라지 않고 노력하라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하루에 2,000 걸음을 더 시도해 보라고. 좋은 소식은 고의적인 운동의 일환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고, 정원으로 가서 좀 돌아다니거나 차를 주차할 때는 조금 더 멀리 주차해서 몇 걸음 더 들어가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도전(challenge)하고 싶다면, 리 박사(Dr. Lee)는 많은 피트니스 추적기(fitness trackers)와 스텝 트래킹 스마트폰 앱(step-tracking smartphone apps)에 관한 가장 좋은 것 중 하나가 사회적 요소(the social element)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점 중 하나는 경쟁적인 그룹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그녀의 여동생과 그녀의 걸음을 공유하고, 그녀는 여동생이 그녀보다 더 많은 걸음을 걷는 것이 싫어서 그게 동기(an incentive)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shawglobalnews.files.wordpress.com/2016/03/inam303-229_2016_141419_high.jpg
피트니스 추적기(fitness tracker(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https://shawglobalnews.files.wordpress.com/2019/06/lee-headshot-1-1200x1800-e1559854469341.jpg
하버드 의과대학(Harvard Medical School)의 역학과 교수(professor of epidemiology) 아민 리 박사(Dr. I-Min Lee) (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이 게시물은 KoNews님에 의해 2019-06-08 20:53:49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에서 복사 됨]
http://www.kosarang.net/g4/bbs/board.php?bo_table=06_1&wr_id=689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