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이야기방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민, 유학, 현지 정착에 관련된 질문은 해당 게시판에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카테고리에 있는 것처럼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등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건강 이야기 분류

연구원들은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이 모든 사람들에게 최적하지 않다고 밝혀

작성자 정보

  • KoNews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 그것은 피트니스 추적기 제조업체들(manufacturers of fitness trackers)이 인용한 마법의 숫자(the magic number)이지만, 그 뒤에 과학이 있을까요? 

한 하버드 대학 교수에 따르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버드 의과대학(Harvard Medical School)의 역학과 교수(professor of epidemiology) 아민 리 박사(Dr. I-Min Lee)는 수요일에 680 CJOB에 1만 걸음(10,000 steps) 목표가 실제로 한 일본 브랜드 이름(a Japanese brand name)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직장 동료 중 많은 분들도 이들 운동 트레이커(fitness trackers)를 착용하고 있는데, 1만 걸음(10,000 steps)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배경을 살펴보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1965년에 일본에서 시작된 1만(10,000)의 숫자가 밝혀졌고, 페도미터기들(pedometers)을 만드는 회사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회사의 제품 이름은 "The 10,000 Step Meter"로 번역되는데, '10,000'의 일본 글자(Japanese character)만(万)이 걷는 사람과 닮았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다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목표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들이 매일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훌륭하지만, 그녀의 연구는 평균적으로 활동적이지 않거나 덜 활동적인 사람에게는 그것이 필수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미국 의학협회 저널(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이 발표한 새로운 연구(a new study)에서, 리 박사(Dr. Lee)의 연구는 16,000명의 미국 여성들에게 연구 등급(research-grade)의 피트니스 추적기들(fitness trackers)을 장착하고 그들의 사망률을 추적하는 것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는 활동의 최소한의 증가도 긍정적인 결과(a positive outcome)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리 박사(Dr. Lee)는 연구를 했고, 그들이 발견한 것은 정말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하루에 평균 4,400번 걸음을 걸은 여성들은 하루에 2,700번 걸음을 걸은 여성들보다 연구 중에 낮은 (사망) 비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주 높지 않은 수준에서 사망률(death rate)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더 많이 걸을수록 사망률은 낮아졌지만, 7,500번 걸음 정도에도 줄어드는 것 같았습니다. 즉, 매우 낮은 수준에서 혜택을 보기 시작했고,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 1만 걸음이 필요하지 않다는 뜻이라고 리 박사(Dr. Lee)는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건강(health)과 운동(fitness)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포츠나 다른 활동을 위해 의도적으로 훈련을 하는 사람들은 심박수(heart rates)를 증가시키고 훨씬 더 높은 강도의 운동(high-intensity exercise)을 할 필요가 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the average person)에게는 그 열쇠가 단지 그들의 일상적인 하루(regular day)를 돌아다닐 뿐이지만, 그들이 하는 일에 조금 더 추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매우 활동적이지 않은(very inactive) 사람들을 위해,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도록 약간 더 많은 것을 바라지 않고 노력하라고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하루에 2,000 걸음을 더 시도해 보라고. 좋은 소식은 고의적인 운동의 일환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고, 정원으로 가서 좀 돌아다니거나 차를 주차할 때는 조금 더 멀리 주차해서 몇 걸음 더 들어가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도전(challenge)하고 싶다면, 리 박사(Dr. Lee)는 많은 피트니스 추적기(fitness trackers)와 스텝 트래킹 스마트폰 앱(step-tracking smartphone apps)에 관한 가장 좋은 것 중 하나가 사회적 요소(the social element)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점 중 하나는 경쟁적인 그룹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리 박사(Dr. Lee)는 그녀의 여동생과 그녀의 걸음을 공유하고, 그녀는 여동생이 그녀보다 더 많은 걸음을 걷는 것이 싫어서 그게 동기(an incentive)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https://shawglobalnews.files.wordpress.com/2016/03/inam303-229_2016_141419_high.jpg
피트니스 추적기(fitness tracker) (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https://globalnews.ca/wp-content/uploads/2019/06/lee-headshot-1-1200x1800-e1559854469341.jpg
하버드 의과대학(Harvard Medical School)의 역학과 교수(professor of epidemiology) 아민 리 박사(Dr. I-Min Lee) (링크된 사진: 출처 - 글로벌 뉴스 위니펙)





이상 글로벌 뉴스 위니펙에서 인용 요약함.



[이 게시물은 KoNews님에 의해 2019-06-08 20:53:49 캐나다 / 매니토바 소식에서 복사 됨]
http://www.kosarang.net/g4/bbs/board.php?bo_table=06_1&wr_id=689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9 / 1 페이지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 캘커타의 마더 테레사 본부 벽…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2.15 조회 354

    감동 이야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때로 믿을 수 없고, 앞뒤가 맞지 않고, 자기중심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용서하라. 당신이 친절을 베풀면 사…

  • 조쉬 그로반(Josh Groban) - O Holy N…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2.25 조회 548

    음악 이야기 O Holy night, The stars are brightly shiningIt is the night of our dear Savior's…

  • 건강을 위한 지혜 - 노화를 늦추기 정말 쉬운 방법 '…
    등록자 KoNews
    등록일 12.07 조회 481

    건강 이야기 노화는 다리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체근육 쇠약이 생각보다 더 빨리 진행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르면 50대부터 관찰…

  • 김광진 - 편지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0.15 조회 576

    음악 이야기 여기까지가 끝인가보오 이제 나는 돌아서겠소 It seems that this is the end. I will now turn away. 억지 …

  • 전체 인구의 4%, 사람 25명 중 1명은 "소시오패스…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0.15 조회 572

    건강 이야기 양심이란 무엇일까요? 한 줄로 정리하면 다른 사람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의무감으로 사람으로써는 반드시 가져야할 마음입니다.…

  • 패티 페이지(Patti Page) - 테네시 왈츠(Te…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7.22 조회 2840

    음악 이야기 패티 페이지(Patti Page) - 테네시 왈츠(Tenesee Waltz) I was dancing with my darling to the …

  • 정치에 관한 일부 용어들 정리
    등록자 KoNews
    등록일 07.16 조회 2520

    생활 이야기 선거철만 되면 어떤 정당을 선택할 지 혼동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정당들의 정책과 후보자의 중점 관심사항들을 알아 지지를 할 것인지 반대할 …

  • 연구원들은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이 …
    등록자 KoNews
    등록일 06.08 조회 1877

    건강 이야기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 그것은 피트니스 추적기 제조업체들(manufacturers of fitness trackers)이 …

  • 1919년 5월 15일 위니펙 총파업(Winnipeg …
    등록자 KoNews
    등록일 05.14 조회 2875

    역사 이야기 1919년의 위니펙 총파업(The Winnipeg General Strike)은 캐나다 역사상 가장 큰 파업(strike)이었습니다. 1919년…

  • 펭귄 효과 [Penguin effect]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3.10 조회 2248

    생활 이야기 펭귄 효과 [Penguin effect] 펭귄 효과는 어떤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다가 주위의 누군가가 사게 되면 선뜻 구매대열에 합류하게…

  • 비전문직 중상 급여 예상 톱 20 전공 ; Top 2…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3.09 조회 2309

    교육 이야기 전문직종을 제외한 비전문직종 가운데 2016년 이후 소득 기준 톱 20 를 기록한 직업과 연관된 전공과목 입니다. - 조사 기관이나 조사 방법등…

  • 다른 문화 출신자간 영어 의사 소통 기술 10가지 Cr…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8 조회 2742

    교육 이야기 수많은 종류의 영어가 공존하면서도, 세계 공용어로서의 새로운 영어에 대한 모색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21세기에는 종전과는 다른 의사소통 기법이…

  • 파이어 족 (Fire 族)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8 조회 1607

    생활 이야기 파이어족(Fire+族,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

  • 그림이 있는 시 - [다림질]/ 김지호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3 조회 1598

    문학 이야기 다림질 김지호 구겨진 주름을 편다 때묻어 얼룩으로 피어나는 삶의 그늘도 편다 고단한 일상의 등짐 피곤으로 접혀진 아침도 편다 펴고 또 펴면서 솔…

  • [무엇이 성공인가] - 랄프 왈도 에머슨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1.12 조회 1870

    문학 이야기 [무엇이 성공인가] 자주 그리고 많이 웃는 것 현명한 이에게 존경을 받고 아이들에게서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의 찬사를 듣고 친구의 배반을…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