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이야기방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민, 유학, 현지 정착에 관련된 질문은 해당 게시판에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카테고리에 있는 것처럼 감동/웃음/슬픔/지혜/음악/문학 등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건강 이야기 분류

전체 인구의 4%, 사람 25명 중 1명은 "소시오패스", 양심 없는 사람들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양심이란 무엇일까요?

한 줄로 정리하면 다른 사람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의무감으로 사람으로써는 반드시 가져야할 마음입니다.

 

소시오패스는 다른 사람에게 해를 가하는 것,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 것, 자신의 성공을 위해 남을 이용하는 것, 거짓말 등 잘못된 일을 하면서도 아무렇지 않게 느끼거나 스스로 합리화를 시켜서 전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입니다.

 

사이코패스는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기 어려워 상대적으로 티가 많이 나는 반면 소시오패스는 본인의 감정조절 및 타인의 감정조절 능력이 뛰어나고 자기 자신을 잘 위장하여 겉으로 보기에는 사교적이면서도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보통사람들이 느끼는 '양심'을 일체 느끼지 못해서 더 무서울 수 있어요.

 

소시오패스는 학교, 직장 등 평범해보였던 사람들 중에서도 상당수 존재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는 어떻게 다를까?

 

첫번째, 사이코패스는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면서 즉흥적, 충동적인 기질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 반면 소시오패스는 남들과 같은 정상적인 기질을 갖고 태어나지만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인격장애가 생깁니다.

 

두번째, 사이코패스는 본인의 감정에 미숙하고 감정을 잘 억제하지 못하지만

소시오패스는 본인의 감정조절을 잘 하고 타인의 감정까지도 잘 이용합니다.

본인의 이득을 위해서라면 순한 양처럼 행동하며 타인에게 친절을 베풀면서 이용하려 듭니다.

 

세번째,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인 범죄를 저지르고  무시무시한 기질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지만

소시오패스는 보통사람과 같은 모습으로 위장하면서 계산적이면서도 치밀적으로 범죄를 저지릅니다

 

네번째, 사이코패스는 윤리,법적개념에 대한 옳고 그름을 제대로 구별할 수 없지만

소시오패스는 윤리와 법적개념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으면서도 반사회적 행동을 저지릅니다.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 못지않게 무서운 인격장애입니다.

윤리와 법적개념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으면서 반사회적 행동을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이 섬뜩하게 느껴지기도 하죠 ^^;

 

그들은 자신의 잘못이 드러났을때 그것에 대해 거짓으로 후회와 반성을 하면서 동정심을 얻어내며 자신이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려 합니다.

 

그러나 그런 상황 속에서 사람들의 동정심을 얻어낸 소시오패스는 언제까지나 남을 이용해먹으려고 하는 지배게임을 계속 이어나갑니다.

 

소시오패스가 전 인구의 4%를 차지하는 현 시대는 점점 소시오패스들은 살기 좋아지는

"양심 없는 사회"가 되어가는것만 같아 안타깝기도 합니다 ^^;;

 

그들은 언제나 우리 일상 속에 함께 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바로 곁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건강일기 (한국 건강관리 협회)의 글 중에서 일부를 인용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kahp_blog&logNo=189147017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9 / 1 페이지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 캘커타의 마더 테레사 본부 벽…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2.15 조회 354

    감동 이야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때로 믿을 수 없고, 앞뒤가 맞지 않고, 자기중심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용서하라. 당신이 친절을 베풀면 사…

  • 조쉬 그로반(Josh Groban) - O Holy N…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2.25 조회 548

    음악 이야기 O Holy night, The stars are brightly shiningIt is the night of our dear Savior's…

  • 건강을 위한 지혜 - 노화를 늦추기 정말 쉬운 방법 '…
    등록자 KoNews
    등록일 12.07 조회 481

    건강 이야기 노화는 다리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체근육 쇠약이 생각보다 더 빨리 진행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르면 50대부터 관찰…

  • 김광진 - 편지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0.15 조회 576

    음악 이야기 여기까지가 끝인가보오 이제 나는 돌아서겠소 It seems that this is the end. I will now turn away. 억지 …

  • 전체 인구의 4%, 사람 25명 중 1명은 "소시오패스…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0.15 조회 572

    건강 이야기 양심이란 무엇일까요? 한 줄로 정리하면 다른 사람에 대한 애착과 사랑을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의무감으로 사람으로써는 반드시 가져야할 마음입니다.…

  • 패티 페이지(Patti Page) - 테네시 왈츠(Te…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7.22 조회 2840

    음악 이야기 패티 페이지(Patti Page) - 테네시 왈츠(Tenesee Waltz) I was dancing with my darling to the …

  • 정치에 관한 일부 용어들 정리
    등록자 KoNews
    등록일 07.16 조회 2520

    생활 이야기 선거철만 되면 어떤 정당을 선택할 지 혼동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정당들의 정책과 후보자의 중점 관심사항들을 알아 지지를 할 것인지 반대할 …

  • 연구원들은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이 …
    등록자 KoNews
    등록일 06.08 조회 1876

    건강 이야기 하루 1만 걸음(10,000 steps) – 그것은 피트니스 추적기 제조업체들(manufacturers of fitness trackers)이 …

  • 1919년 5월 15일 위니펙 총파업(Winnipeg …
    등록자 KoNews
    등록일 05.14 조회 2875

    역사 이야기 1919년의 위니펙 총파업(The Winnipeg General Strike)은 캐나다 역사상 가장 큰 파업(strike)이었습니다. 1919년…

  • 펭귄 효과 [Penguin effect]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3.10 조회 2248

    생활 이야기 펭귄 효과 [Penguin effect] 펭귄 효과는 어떤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다가 주위의 누군가가 사게 되면 선뜻 구매대열에 합류하게…

  • 비전문직 중상 급여 예상 톱 20 전공 ; Top 2…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3.09 조회 2309

    교육 이야기 전문직종을 제외한 비전문직종 가운데 2016년 이후 소득 기준 톱 20 를 기록한 직업과 연관된 전공과목 입니다. - 조사 기관이나 조사 방법등…

  • 다른 문화 출신자간 영어 의사 소통 기술 10가지 Cr…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8 조회 2742

    교육 이야기 수많은 종류의 영어가 공존하면서도, 세계 공용어로서의 새로운 영어에 대한 모색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21세기에는 종전과는 다른 의사소통 기법이…

  • 파이어 족 (Fire 族)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8 조회 1607

    생활 이야기 파이어족(Fire+族,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

  • 그림이 있는 시 - [다림질]/ 김지호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2.13 조회 1598

    문학 이야기 다림질 김지호 구겨진 주름을 편다 때묻어 얼룩으로 피어나는 삶의 그늘도 편다 고단한 일상의 등짐 피곤으로 접혀진 아침도 편다 펴고 또 펴면서 솔…

  • [무엇이 성공인가] - 랄프 왈도 에머슨
    등록자 자작나무숲
    등록일 01.12 조회 1870

    문학 이야기 [무엇이 성공인가] 자주 그리고 많이 웃는 것 현명한 이에게 존경을 받고 아이들에게서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의 찬사를 듣고 친구의 배반을…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