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매니토바 브랜든 한인교회에서 담임목사를 청빙합니다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에 대하여 - 위대한 혹은 거대한 둘레길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몇 년 전부터 세계적으로 둘레길을 걷는 것이 유행하더니, 한국에도 그 유행이 들어가 제주도 둘레길, 지리산 둘레길 등 각 고장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둘레길들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가 사는 매니토바주에도 각 마을을 연결하는 산책길, 자전거길이 있고, 위니펙 시내에만도 400 km가 넘는 둘레길, 자전거길이 있다는 뉴스를 몇 년 전에 들었습니다.

올해 들어 캐나다인 하이킹 동호회에 가입하여 위니펙 시 밖으로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도로에서 떨어진 곳으로 다니다 보니 캐나다 횡단 둘레길(Trans Canada Trail)이란 표시를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 표지판을 볼 때마다 유럽인들이 캐나다에 처음 와서 길을 개척할 때 사용하던 길을 말하는가 보다 단순히 추측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잊고 있다 몇 번 일부 구간을 하이킹했던 캐나다 횡단 둘레길(Trans Canada Trail)이 어떤 것인지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아래는 위키피디아 백과사전에 있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2016년부터 더 그레이트 트레일(거대한 둘레길, The Great Trail)로 개명된 구 캐나다 횡단 둘레길(Trans Canada Trail)은 캐나다 연방 탄생 125주년인 1992년부터 건설되기 시작하였고, 오락용(여가용) 둘레길들(recreational trails)의 네트워크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들레길이라고 주장되고 있습니다.

둘레길이 모두 완성이 되면, 둘레길 전체 길이는 대서양(Atlantic ocean)부터 태평양(Pacific ocean)으로, 북극해(Arctic ocean)까지 24,000 km(15,000 mile)에 이릅니다. 2017년 4월 현재 총 둘레길 중 22,000 km(14,000 mile)만이 완성되었고 완공률은 93%입니다.

하지만 완공된 둘레길의 반 이상이 도로나 고속도로의 분리되지 않은 갓길로 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6,200 km(3,900 mile)는 갓길 없는 둘레길(도로)로 둘레길이 완공이 되려면 끊긴 240곳을 연결해야 합니다.

캐나다 횡단 둘레길 협회(The Trans Canada Trail Foundation)는 2017년에 협회의 창립 25주년이자 캐나다 연방 탄생 150주년까지 이 목표를 성취하려고 계획하고 있지만, 2017년 4월까지 이들 둘레길들의 끊긴 곳 중 많은 곳이 아직도 그대로 남아있고, 도로들로부터 분리된 둘레길을 만들려면 앞으로 몇 년 또는 심지어 십여 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매니토바주를 지나는 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 구 Trans Canada Trail)을 지도에서 찾아봤습니다.



아래는 위니펙 시를 지나는 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 구 Trans Canada Trail)을 지도에서 찾아봤습니다.



아래는 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 구 Trans Canada Trail)이 지나가는 장소들에 대한 Ko사랑닷넷의 글들 목록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 / 1 페이지
  • 아침 달리기(조깅)에 좋은 아시니보인 공원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7.24 조회 1254 추천 0

    Manitoba 달리기를 할 때 매연이 풀풀 날리는 도로를 따라 달리는 것보다는 공원의 산책로나 숲 속으로 난 산책길을 달리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기분도 상쾌하…

  • 아시니보인공원의 오리 연못에서 스케이트 타기 / 아시니…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2.31 조회 2021 추천 0

    Manitoba 아시니보인공원(Assiniboine Park)의 테리 폭스 피트니스 트레일(Terry Fox Fitness Trail)에 스케이팅 트레일(Ska…

  • 영하 30도 날씨에 테리 폭스 피트니스 트레일에서 스케…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2.31 조회 1675 추천 0

    Manitoba 아시니보인공원(Assiniboine Park)의 테리 폭스 피트니스 트레일(Terry Fox Fitness Trail)에 스케이팅 트레일(Ska…

  • 더 그레이트 트레일(The Great Trail)에 대…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8.27 조회 2006 추천 0

    Manitoba 몇 년 전부터 세계적으로 둘레길을 걷는 것이 유행하더니, 한국에도 그 유행이 들어가 제주도 둘레길, 지리산 둘레길 등 각 고장마다 그 지역을 대…

  • 엘음 공원 다리(Elm Park Bridge)의 저녁 …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4.10 조회 1782 추천 0

    Manitoba 해가 지기 한 시간 반 전에 산책 겸 운동 겸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에서 세인트 비탈 공원(St. Vital Park)을 지나 …

  • 시야가 막힌데 없이 확 트인 산책길/자전거길 Bisho…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6.10 조회 6206 추천 0

    Manitoba 운동삼아 또는 기분 전환으로 자전거를 타거나 공원을 선택하시길 좋아하는 분들에게 산책길/자전거 길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시니보인공원이나 …

  • 12월에 가 본 아시니보인공원 Conservatory(…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12.14 조회 6216 추천 0

    Manitoba 매년 12월이 되고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오면 아시니보인공원안에 있는 식물원(CONSERVATORY)에 산책을 갑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 [사진으로 보는] 위니펙에도 봄이 왔어요. 댓글 2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3.22 조회 5086 추천 0

    Manitoba 위니펙(Winnipeg)시 코리돈애비뉴(Corydon Avenue)에 매일 아침마다 어김없이 뜨거운 태양이 떠오르듯이 매번 시기가 조금씩 다르기…

  • 아침 햇살속의 오리
    등록자 KoSaRang
    등록일 05.15 조회 4628 추천 0

    Manitoba 아침산책겸 아시니보인공원을 찾았는데, 햇살이 반사되어 예쁘게 반짝이는 Duck Pond 가 인상적이더군요. 그 옆에 있는 오리를 함께 넣어서 찍…

  • 아시니보인공원의 가을 (3) - The English …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9.26 조회 5625 추천 0

    Manitoba The English Garden 은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꽃들로 정원이 꾸며져 많은 위니펙시민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식 정원입니다.L…

  • 아시니보인공원의 가을 (2) - Duck Pond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9.26 조회 4281 추천 0

    위니펙 Duck Pond 는 The English Garden 입구 건너편에 있는 연못입니다. 오리들이 많이 살아서인지 연못이름도 Duck Pond입니…

  • 아시니보인공원의 가을 (1) - Conservatory…
    등록자 푸른하늘
    등록일 09.26 조회 6797 추천 0

    위니펙 가을을 맞아 아시니보인공원의 풍경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사진 용량이 엄청 커서 크기를 줄여 올려봅니다. 즐감하세요. Conservatory 는…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