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Pinawa Dam Provincial Heritage Park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Pinawa로 마니토바 축구협회 회원들과 야유회겸 낚시대회를 다녀왔습니다.

Pinawa는 몇년전에 가족과 함께 위니펙강을 따라 경치를 구경하면서 두어번 지나가 봤지만 직접 Pinawa를 방문하지는 못했기때문에 이번 낚시여행이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Pinawa 시내는 방문도 못하고 낚시만 하다 왔습니다.

그럼, 낚시는 잘 되었을까요?
아쉽게도 물때를 제때 못맞추어서 그런지 다른 회원분들이 Channel Catfish와 Yellow Perch라는 물고기 몇마리를 낚은 것이외는 낚시작황이 시원찮았습니다.

저는 작은 Perch 한마리를 잡았다 놓아준 것이외에는 별다른 손맛도 보지못하고 몇년을 써왔던 낚시대만 부러뜨리고 말았습니다. 낚시바늘이 수초에 걸렸는지, 아님 돌맹이 사이에 꼈는지 안빠지길래 조금 당겨봤더니 그냥 부러지더군요. 그 정도에 부러지리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역시 중국제는 별로인가 봅니다.

어쨌든 낚시대가 부러지는 덕택에 낚시를 접고 공원의 이곳 저곳 산책을 해봤습니다.

Pinawa Old Dam은 1906년에 지어져 1951년 the Seven Sisters Hydro Station 이 생기면서 문을 닫기까지 운영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후로 캐나다군인들의 폭파연습장으로 사용되어 댐의 일부가 파괴되었고, 그 이후로는 주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존되고 있답니다.

공원입구에는 관리사무소가 있는데 오전에는 문을 닫아서 아무 제지없이 들어왔는데 오후에 들어오는 분들은 입장료를 지불했다고 하더군요. 그곳에서 조금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고 거기서부터는 차에서 내려 강까지 또는 댐까지는 걸어서 가야 합니다.

** 매니토바 주립공원 입장료는 보통 한번 입장에 $5정도하고 자주 공원에 놀러가시는 분은 매니토바주립공원 계절통행권(Seasonal Pass)을 구입하면 좋습니다. 가격은 약 25불정도 하고 매니토바내 어떤 주립공원이든 입장할 때 보여주면 아무 추가 비용없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댐은 여기 저기 많이 부서져 제대로된 형태를 찾아보기 어렵더군요. 대충 여기가 댐 어느쪽이고 하는 정도만 알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는 곳마다 안내문이 있어 댐의 어느부분이고 댐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들 교육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좋겠더군요. 댐 위쪽으로는 산책로가 길게 되어 있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가봤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캐나디언들은 댐을 구경한 후에 모두 그쪽을 한번씩 가보더군요.

우리 일행은 댐 중앙 바로 밑에 바위를 쌓아올려 섬처럼 만들어진 장소에 진을 치고 그곳에서 점심식사하고 주위에서 낚시를 했는데, 경치가 좋더군요. 한쪽으론 바위 위로 물이 떨어져 작은 폭포를 이루고 그 밑에서 물장구도 치고... 다른 쪽으로는 예전에 댐에서 물이 발전기 돌리고 나오게 만든 수로가 있는데 낚시하기에 좋더군요. 물론 물 깊이도 깊은 것 같구요.

우리 일행이 그곳에서 낚시대를 폈을때 어떤 캐나디언 가족은 큰 보트를 띄어놓고 수영하다 보트에 올랐다 하면서 놀더니 어디론가 사라져버렸습니다. 가끔씩 모터보트가 와서 폐허가 된 댐 구조물 사이(터널)로 들어갔다가 나왔다 하더군요. 그 사람들 덕분에 물고기들이 다른 곳으로 많이 도망갔었나 봅니다. 번번히 허탕을 친것을 보면... ^^

반대편 작은 폭포를 이뤄 물쌀이 센 곳에서 낚시를 했던 분들은 Channel Catfish를 잡았고, 수로가 있는 곳에서 낚시를 한 분들은 Yellow Perch를 주로 잡았습니다. 다음에 낚시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참, 이곳에 갈 때는 썬크림, 벌레물릴때 바를 약(After bite), 모기/곤충약(Mosquito/Insect Repellent) 등을 꼭 가져가세요. 물론 외투도 가져가셔야 합니다. 야생이라서 그런지 벌레들이 많더군요.

★ 보너스 정보
Pinawa 조금 못미쳐 Pinawa Old Dam의 상류 Pinawa Channel 에 Suspenstion Bridge가 있다고 관광가이드에서 봤는데 이번에도 못봤습니다. 그 근처에 가서도 못보고 오니 아쉬움이 큰데 Pinawa를 방문하는 분들은 꼭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왕 간 김에 Seven Sister Fall Power Dam도 보시고 오시고요. 사진찍었으면 이곳에도 올려주시고요. ^^

★ Pinawa Dam Provincial Heritage Park가는 방법 :
Winnipeg Downtown → Henderson Hwy → 59번 고속도로(Grand Beach방향)
→ Bird Hill Prov. Park 앞을 지나서 → 44번 고속도로(동쪽 Beausejpur방향) → 11번고속도로(북쪽)
→ 211번 지방도로(동쪽) → 520번 지방도로(북쪽 8km) → Pinawa Dam
(총 거리: 97km)



관련자료

댓글 1

상호아빠님의 댓글

  • 상호아빠
  • 작성일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