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시야가 막힌데 없이 확 트인 산책길/자전거길 Bishop Grandin Trail West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운동삼아 또는 기분 전환으로 자전거를 타거나 공원을 선택하시길 좋아하는 분들에게 산책길/자전거 길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시니보인공원이나 세인트 비탈공원의 산책길 또는 자전거 길은 울창한 숲 사이로 걷는 재미가 있다면, 지금 소개하려는 '비숍 그랜딘 트레일 웨스트(Bishop Grandin Trail West)'는 몇 개의 낮은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어 오르내리는 재미도 있고 주변에 나무도 없어서 그리 높은 곳은 아니지만 주변 주택들/건물들 지붕보다 조금 더 높아 멀리까지 막힌데 없이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분들이 바람 부는 날에 올라가면 가슴이 확 뚫릴 정도로 시원한 곳입니다. ^^ 그런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래 홈페이지는 위니펙에 있는 산책로/자전거 길을 안내하는 위니펙 산책로 협회(Winnipeg trails Association) 의 홈페이지입니다. 집 주위 산책로를 확인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는 '비숍 그랜딘 트레일 웨스트(Bishop Grandin Trail West)'에 대한 지도와 설명을 볼 수 있는 곳의 링크입니다.


'비숍 그랜딘 트레일 웨스트(Bishop Grandin Trail West)'는 케나스톤 블러바드(Kenaston Blvd.)와 맥길리브레이 블러바드(McGillivray Blvd.) 사거리에서 케나스톤 블러바드(Kenaston Blvd.)의 서쪽 편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케나스톤 블러바드(Kenaston Blvd.)가 동쪽으로 ㄴ자처럼 꺾이면서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로 도로명이 바뀌고 산책로는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의 남쪽 편에서 도로를 따라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를 지나 레드 강(Red River) 까지 연결됩니다.

레드 강(Red River)을 건너 세인트 비탈 공원(St. Vital Park)부터 동쪽으로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를 따라 계속 가면 이 산책로는 라지모디에르 블러바드(Lagimodiere Blvd.)까지 연결이 되고, 이 산책로를 '비숍 그랜딘 트레일 이스트(Bishop Grandin Trail East)' 라 부릅니다.

아래 링크는 '비숍 그랜딘 트레일 이스트(Bishop Grandin Trail East'에 대한 지도와 설명을 볼 수 있는 곳의 링크입니다.

홈페이지의 지도를 보니 레드강(Red River)을 기준으로 동쪽 산책로 길이가 7 km, 서쪽 산책로 길이가 5 km로 총합계 12 km인 위니펙에서 아주 긴 산책길 중 하나입니다.

이 산책로 중 언덕으로 이루어진 곳은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부터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 사이입니다. 

아래는 구글 지도로 원하시는 지점을 확대하여 보시면 다음에 이곳에 갈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얼마 전에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쪽에서 산책을 시작하여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코스를 선택했는데, 휴대폰 GPS 앱(app)에 갔다온 거리를 보니 왕복 4 km가 조금 넘었습니다.

그럼, 사진으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IMG_3636.jpg
길거너편이 애플비(Applebee's) 레스토랑이 있는 펨비나 빌리지 쇼핑센터(Pembina Village Shopping Centre) 주차장입니다. 사진 왼쪽에 맥도날드(McDonald's) 가 있고 가로로 지나는 길이 첸서러 드라이브(Chancellor Dr.) 입니다.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쇼핑센터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오면 좋을 듯 싶습니다.
 

IMG_3635.jpg
첸서러 드라이브(Chancellor Dr.) 에서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가 있는 북쪽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오른쪽으로 에소(ESSO)주유소가 보입니다.  


IMG_3633.jpg
사진이 보이는 길은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에서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로 빠져 나오는 출구 도로입니다. 산책로는 이곳에서 왼쪽에 있는 작은 길로 시작됩니다.  사진 오른쪽으로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 버스정거장까지 산책로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IMG_3627.jpg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 위로 철도가 지납니다.


IMG_3631.jpg
철도 교량 아래로 지나기 전에 오던 길을 돌아보고. 

IMG_3578.jpg
철도 교량 아래를 지나오면 작은 오르막길이 나옵니다. 


IMG_3581.jpg
오르막길을 오르면 멀리 변전소가 오른쪽으로 보입니다.


IMG_3580.jpg
사진 오른쪽 위로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 를 지나는 차량들이 보입니다.


IMG_3582.jpg
언덕 위쪽에서  비숍 그렌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 를 내려다 보며.


IMG_3616.jpg
산책로 옆에 핀 꽃


IMG_3586.jpg
변전소를 지나면 다시 아래로 길이 이어지며 작은 개울(?)이 있습니다. 이 개울은 웨이버리 하이츠(Waverley Heights) 안에 있는 호수와 연결되어 있으며 아마도 배수로 역활을 하는 것 같습니다. 왼쪽에 웨이버리 하이츠(Waverley Heights) 호수가 있습니다.


IMG_3587.jpg
개울을 지나면 다시 오르막 길로 됩니다. 길을 따라 멀리 자전거를 타고 가는 사람이 보입니다.


IMG_3589.jpg
언덕으로 오르는 오르막 길.


언덕 위를 오르면 아래 사진들처럼 언덕 한 가운데로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 만나기 바로 전까지 쭉 산책로가 이어져 있습니다.   좌우 전망이 좋습니다.

IMG_3591.jpg

IMG_3593.jpg

IMG_3594.jpg



IMG_3596.jpg
언덕길이 두갈래로 나누어 집니다. 왼쪽은 웨이버리 하이츠(Waverley Heights) 지역 주택가로 연결이 되고, 오른쪽은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 와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 가 만나는 사거리까지 연결이 됩니다. 멀리 보이는 집들 앞의 도로가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 이고 뒤쪽이 브리지워터 포레스트(Bridgwater Forest) 지역입니다. 


IMG_3598.jpg
웨이버리 하이츠(Waverley Heights) 지역 주택가로 연결이 되는 왼쪽길,


IMG_3597.jpg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 와 비숍 그랜딘 블러바드(Bishop Grandin Blvd.) 가 만나는 사거리까지 연결되는 오른쪽 길. 웨이버리 스트리트(Waverley St.)를 건너면 산책로는 소비스(Sobeys), 코스트코(COSTCO)가 있는 화이트 릿지(Whyte Ridge)/린덴 우즈(Linden Woods) 지역까지 연결이 됩니다. 


왼쪽길로 가면 오른쪽으로 조그만 어린이 놀이터가 나옵니다.

IMG_3600.jpg

IMG_3601.jpg
 
IMG_3602.jpg



IMG_3604.jpg
놀이터를 지나면 웨이버리 하이츠(Waverley Heights)  주택가로 연결이 됩니다. 놀이터가 있는 공원의 이름이 알브린 공원(ALBLIN Park) 이라고 써있습니다.


IMG_3606.jpg
놀이터에서 오던 길을 되돌아 찍은 사진.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에서 알브린 공원(ALBLIN Park) 까지 2 km 가 조금 넘고, 천천히 산책하며 사진을 찍었는데 편도로 약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왕복 40분이면 산책하기에 충분한 거리와 시간입니다. 

날씨가 맑은 날, 바람이 부는 날 산책하면 딱 좋을 산책로입니다. 단점으로는 산책로 주위에 나무가 없고, 펨비나 하이웨이(Pembina Hwy)에서 알브린 공원(ALBLIN Park) 까지 가는 동안 길 가에 앉아서 쉬고 갈 벤치 등이 없어서 뜨거운 햇볕이 드는 때는 갈 곳이 못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매니토바주의 즐거운 여름 만끽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