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미국 분류

미국 남 다코타 주(South Dakota)의 블랙 힐(Black Hills) 자동차 여행 (2) -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수 폴스(Sioux Falls)에서 식품을 사고 자동차 기름을 한가득 채운 후 다음 목적지인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로 출발했습니다.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는 90번 고속도로(I-90)에서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으로 들어가는 240번 주 도로(SD-240)로 들어가는 교차로 인근에 있어서 잠깐 쉬고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rz_DSC_9794.jpg
체임벌린(Chamberlain)에 들려 기름을 채우고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다시 출발합니다. 체임벌린(Chamberlain)은 90번 고속도로(I-90)에서 언덕 기슭을 따라 한참을 내려가니 있는 나오는 강변에 있는 마을이었습니다.

rz_DSC_9797.jpg
큰 호수에 있는 다리를 지난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그곳은 미주리 강(Missouri River)이었습니다. 


아래는 90번 고속도로(I-90) 주변에 설치된 간판들과 주변 풍경입니다. 이 지역은 대초원 지대에 속해 큰 산은 없지만 캐나다의 서스캐처원 주(Saskatchewan)나 앨버타 주(Alberta)처럼 드넓은 언덕 위에 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고, 대부분 소나 말 같은 목장으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rz_DSC_9808.jpg

rz_DSC_9810.jpg

rz_DSC_9811.jpg

rz_DSC_9812.jpg

rz_DSC_9818.jpg
물결치듯 보이는 언덕들이 끝없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rz_DSC_9821.jpg
rz_DSC_9822.jpg
월(Wall) 마을에 있는 역사적인 상점인 월 드럭 스토어(Wall Drug Store)에 대한 광고판이 많이 보입니다. 월 드럭 스토어(Wall Drug Store)는 전통적인 쇼핑몰과 다르게 한 이름 아래에 약국(잡화점, drug store), 선물가게(gift shop), 레스토랑(restaurants)과 다양한 상점들이 있는 역사가 있는 쇼핑몰입니다. 1931년에 문을 연 이 상점은 서쪽으로 97km 떨어진 러시모어 산(Mt. Rushmore)이 막 개장했을 때 그곳으로 가는 여행객들에게 무료로 찬 물(free ice water)을 제공하면서 유명해지고 사업에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월마트(Walmart) 이름의 유래가 된 마을이자 사업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rz_DSC_0527.jpg
rz_DSC_0528.jpg
위니펙 시로 돌아가는 길에 월(Wall) 마을에 들려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영업이 끝나 상점 안을 구경하지는 못했지만 시골에 있는 쇼핑몰 치고는 큰 쇼핑몰이었습니다. 요즘에도 찬 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홍보를 위해 무료 범퍼 스티커(bumper stickers)를 나누어 주고 커피를 5센트에 판다고 합니다. 시간이 되는 분들이 잠깐 들려서 쇼핑을 해도 좋을 듯합니다.

rz_DSC_9825.jpg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으로 들어가는 240번 주 도로(SD-240)에 가까이 왔습니다.

rz_DSC_9826.jpg
90번 고속도로(I-90)에서 240번 주 도로(SD-240)로 빠지니 바로 오른쪽으로는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로, 왼쪽으로는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을 안내하는 도로 표지판이 나왔습니다.

rz_DSC_9827.jpg
교차로에서 빠져 나오니 바로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가 보입니다.

rz_DSC_9829.jpg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 입간판 풍경

rz_DSC_9830.jpg
주차장에서 본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 전경

rz_DSC_9831.jpg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 주차장에서 본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은 앨버타 주(Alberta)의 드럼헬러(Drumheller)처럼 초원지대에 침식작용에 의해 깊은 계곡 만이 있을 줄 알았는데 뽀쪽한 산등성이들이 멀리서 보입니다.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는 2차 세계 대전이 있던 1947년부터 1991년까지 미국과 소련이 다툼을 벌였던 냉전시대(Cold War era)에 만약 소련의 공격을 받았을 때 소련을 다시 공격하기 위한 미사일 기지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박물관으로 관람은 무료입니다.

전시장에는 미사일 기지에 대한 설명을 하는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사일 기지에서 일하던 군인들의 복장 등 실물을 일부 전시해 놓았습니다. 

rz_DSC_9832.jpg
오른쪽 하단의 빨간 점이 방문자 센터이고, 실제로 미사일 기지는 이곳에서 90번 고속도로(I-90)를 따라 래피드시티(Rapid City)까지 3곳에 있습니다.


rz_DSC_9833.jpg

rz_DSC_9834.jpg
북 다코다 주(North Dakota), 남 다코타 주(South Dakota), 몬타나 주(Montana), 미네소타 주(Minnesota), 아이오와 주(Iowa), 와이오밍 주(Wyoming), 네브래스카 주(Nebraska) 등 미국 중앙 지역에 미사일 기지들이 산재해 있었습니다. 1개 소대는 콘트럴센터(control centre)와 미사일 발사대 10개로 구성되었고, 5개 소대가 모여 1개 중대(squadron)가 되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이곳에서 90번 고속도로(I-90)를 따라 래피드시티(Rapid City)까지 주위에 3개 중대가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대충 핵 미사일 150기가 이 지역에 배치되어 있었다는 얘기입니다.

rz_DSC_9835.jpg
미사일 제어센터의 풍경

rz_DSC_9836.jpg
미사일 제어센터는 땅 속으로 깊이 구덩이를 판 후 콘크리트로 격납고처럼 엄청 두껍게 건물을 만든 후 다시 흙을 덮은 것이었습니다. 공격을 당해도 지하에서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rz_DSC_9837.jpg

rz_DSC_9838.jpg
미국과 소련이 보유한 핵무기 수를 표시한 전시물입니다. 앞에 파란색 기둥은 미국이 보유한 핵무기 수, 그 뒤의 빨간색 기둥은 소련이 보유한 핵무기 수, 그 뒤의 주황색 막대그래프는 미국과 소련이 보유한 총 핵무기 수를 표시한 것입니다. 초기에는 핵무기를 미국이 더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그 후로 소련이 더 많이 핵무기를 보유하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냉전이 끝나면서 총 핵무기는 많이 감축되었습니다. 


미니트맨 미사일 방문자 센터(Minuteman Missile Visitors Center)에서 전시물을 구경하며 대충 30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화장실을 다녀온 후 배드랜드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으로 출발했습니다.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