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투어 클릭 (Tour Click)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IJL - Independent Jewellers Ltd. (보석상) TouchCash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홈 > 여행/갤러리 >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kosarang@gmail.com 으로 문의를 바랍니다.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422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Manitoba]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

글쓴이 : 푸른하늘 날짜 : 2020-04-06 (월) 21:04 조회 : 51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은 4km 길이의 짧은 트레일이지만,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 내에서 산책이나 하이킹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트레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 특징으로는 시작점(Trailhead)에서 1km 지점에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 내에서 제일 높은 곳(해발 265m)인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이 있습니다.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에는 날씨가 좋으면 멀리 스톤월(Stonewall)이나 위니펙(Winnipeg)까지 볼 수 있는 전망대(tower)가 있습니다. 

rz_G0044825.JPG
그리피스 언덕(Griffiths Hill)과 전망대

rz_G0055126.JPG
전망대에서 보는 저녁 노을과 언덕 밑 풍경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은 겨울 동안은 하이킹이나 자전거 등을 탈 수 없고 오직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아스펜 트레일(Aspen Trail), 에스커 트레일(Esker Trail), 블루스템 트레일(Bluestem Trail), 라임 킬 트레일(Lime Kile Trail)도 마찬가지로 오직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를 하는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초에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에 입문한 지 2달이 약간 넘은 초보자들이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 내의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을 3바퀴(12km) 돌았습니다. 

rz_G0065227.JPG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의 한 풍경


퇴근한 후 운동삼아 오후 6시경부터 약 12km 거리를 돌았는데,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는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심지어 어두워진 후 우리 일행이 주차장을 출발하여 집으로 돌아가려는 시각에도 주차장에 도착하여 헤드램프를 켜고 야간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도 여럿 만났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을 내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대평원인 매니토바주에서 이렇게 스키를 즐길 수 있을지 상상도 못 했습니다.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은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천국이자 오아시스 같게 느껴지는 곳 같습니다. 

이제 겨울은 지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산책을 위해 잠시 들렸었는데 눈이 거의 녹아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를 할 수 없을 것 같았는데 하이킹을 하지 못하게 막는 노인분이 있었습니다. 아마 지난 금요일에 다시 20cm가량의 많은 눈이 내려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를 타는 분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질병(COVID-19)때문에 집에서 머물기에 답답한 분들은 시간이 되시면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는 평일 저녁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공원을 방문하므로 사회적 거리 두기(social-distancing) 또는 육체적 거리 두기(physical distancing)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길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길에서 벗어나 지나가길 기다리다 가시길 바랍니다.



영상이 마음에 드시면 여기에서 이 동영상에 "좋아요!"와 "구독"를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Ko사랑닷넷의 동영상은 여기에서 더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푸른하늘 님의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422건, 최근 0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죽기 전에 방문해야 할 경이적인 장소들(Surreal Places In Earth You Need To Visit Before You Die)에 대한 많은 글들이 인터넷에 있습니다. 이런 글들에 나오는 장소들을 모아봤습니다. 정말 죽기 전에 …
09-04 1 656
밴프/요호/제스퍼 국립공원(Banff/Yoho/Jasper National Parks)으로 휴가를 떠날 때, 관광 일정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관광 안내 지도를 만들어 봤습니다. 지도는 위니펙 시에서 캘거리 시를 거…
08-22 2 887
Ko사랑닷넷의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와 "사진 갤러리"에는 위니펙 시뿐만 아니라 매니토바 주의 여러 곳들에 대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이들 게시판에 있는 글들 중 산책, 하이킹, 달리기,…
08-16 1 522
Ko사랑닷넷에 있는 여행기, 지역 소개, 행사 소개, 하이킹 경험, 사진 등을 지도에 표시해 보았습니다. Ko사랑닷넷의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와 "사진 갤러리"에는 위니펙 시뿐만 아니라 …
08-04 1 2531
422
아가와 캐년 관광 열차(Agawa Canyon Tour Train)는 캐나다 온타리오주(Ontario) 수 세 마리(sault Ste Marie) 시에서 출발하는 아가와 협곡(Agawa Canyon)까지 다녀오는 관광 열차입니다. 보통 6월 중순부…
05-05 0 81
421
매년 가을이 오면, 단풍이 멋있는 한국의 설악산, 내장산 등 한국의 아름다운 산하를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한국에 쉽게 갈 수 없으니, 매니토바주와 가까운 온타리오주에서 단풍…
05-03 0 120
420
올해 4월 초에 화이트 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에 있는 헌트 레이크 하이킹 트레일(Hunt Lake Hiking Trail)로 산행을 떠나려고 했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질병(COVID-19)때문에 행사를 취소했…
04-12 0 133
419
가문비나무 늪 둘레길(Cedar Bog Trail)은 매니토바주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 있는 둘레길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4계절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로서 많은 …
04-06 0 90
418
치커디 트레일(Chickadee Trail)은 4km 길이의 짧은 트레일이지만,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 내에서 산책이나 하이킹을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트레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n…
04-06 0 52
417
일반적으로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는 산기슭이나 언덕을 내려오는 알파인 스키 타기(Alpine Skiing)보다는 재미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고, 위니펙에서 살면서 주변에서 접할 …
03-25 0 97
416
지난 2월에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서 하이킹을 끝내고 공원 내 다른 트레일 시작점들(trailheads)을 구경하다 크로스컨트리 스키 타기(Cross-country Skiing)를 하는 많은 캐나다…
03-14 0 83
415
지난 2월에 하이킹을 좋아하는 분들과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 있는 버 오크 트레일(Bur Oak Trail)과 시더 보그 트레일(Cedar Bog Trail) 일부 구간을 하이킹했습니다. 작년 …
03-11 0 67
414
며칠 전에 보드리 주립공원(Beaudry Provincial Park)에서 야간에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를 탔습니다.  2월 중순 일요일에 보드리 주립공원(Beaudry Provincial Park)을 하이킹할 때 그곳…
03-04 0 89
413
지난 일요일에 위니펙 시(Winnipeg) 남단에 있는 세인트 노버트(St. Norbert) 지역의 트래피스트 모나스터리 주립공원(Trappist Monastery Provincial Park)에서 겨울 하이킹을 했습니다.  트래피스트 …
03-02 0 60
412
지난 일요일에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서 하이킹을 마치고 위니펙 시내로 돌아오는 중에 공원 정문에서 멀지 않은 레드강 홍수로(Red River Floodway) 쪽으로 차들이 들어가는 …
02-24 0 160
411
지난 일요일(2020년 2월 9일)에 하이킹을 좋아하는 분들과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에 있는 아미스크 트레일(Amisk Trail)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1월에는 폭설과 추…
02-15 0 87
410
작년 크리스마스(Christmas)를 며칠 앞둔 12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스프루스 우즈 주립공원(Spruce Woods Provincial Park)의 에피넷 크릭 트레일(Epinette Creek Trail)로 하이킹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02-08 0 145
409
지난 2019년 10월 20일 일요일에 가을 산행 6번째 행사로 산행을 좋아하는 교민 몇 분들과 함께 펨비나 밸리 주립공원(Pembina Valley Provincial Park)에 다녀왔습니다.  2019년 10월 11일부터 3일 …
01-22 0 113
408
위니펙 시내에 있어서 시외로 골프를 치러가기 어려운 분들이 많이 찾는 와일드우드 골프장(Wildewood Golf Course)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겨울에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를 타…
01-04 0 132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단어
reside Dictionary
[rizáid]
vi. [사람이] [~에] 거주하다, 살다, [공무원 등이] [임지에] 주재[근무]하다…
오늘의 영문장
"The Thieves" is a heist film, which is also called a caper movie
'도둑들'은 절도 영화로서 범죄 영화로도 불린다.
영어 속담/격언
(The) least said, (the) soonest mended. The less said the better.
적게 말하면 가장 빨리 고친다. 말은 적게 할수록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