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Buy & Sell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Ontario 분류

슈피리어 호에 접해 있는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 구경 및 단풍 하이킹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온타리오주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 Ontario) 내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를 소개합니다.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는 온타리오주 수 세 마리(Sault Ste. Marie)에서 북쪽으로 150km 떨어진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 내에 있는 큰 절벽에 있는 캐나다 원주민들이 오래전에 그린 그림들입니다. 

아가와 절벽에는 117개의 암벽화들(Pictographs)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셀윈 듀드니(Selwyn Dewdney, 1909 – 1979)는 "바위 인문과학 연구의 아버지"로 불리며, 듀드니는 1957년부터 1975년까지 캐나다 순상지(the Canadian Shield)에서 캐나다 원주민들이 그린 수백 개의 캐나다 암벽화와 암각화 유적지를 찾아서 꼼꼼하게 스케치하고 사진 촬영 등으로 기록했고, 1958년 여름에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를 발견했습니다. 

아가와 암벽화의 대부분 그림들은 17세기와 18세기에 그려졌습니다. 암벽화들은 과거의 메시지들로부터 살아남은 것입니다. 이 장소는 오지브웨이(Ojibwe) 종족들이 그들의 꿈, 미래, 사건들을 기록한 신성한 장소입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세우고 안내판에 따라 400m 정도 가면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에 접한 아가와 암벽(Agawa Rock)이 나옵니다. 호수에 매우 가깝게 접해 있기 때문에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이 필요하고, 호수에서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심하게 칠 때는 접근하는 데 무척 조심해야 합니다. 

머리에 뿔이 달린 괴물 미시페슈(Misshepezhieu)는 아가와 암벽화들(the Agawa Rock Pictographs)에서 가장 유명한 암벽화가 되었으며,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과 아가와 암벽(Agawa Rock)의 공식적인 상징(symbol)이 되었습니다. 

미시페슈(Misshepezhieu)는 절벽에서 제일 큰 그림에 속하기 때문에 찾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다른 그림들은 오랜 시간 동안 차츰 흐려지기 시작하여 숨은 그림 찾기같이 암벽화들을 찾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아가와 암벽(Agawa Rock)을 구경하고, 주차장에서 북쪽으로 400m 정도 가면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에 있는 아름다운 해안이 나옵니다.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에는 보트를 내리는 차들이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장소가  좁기 때문에 여름에는 아가와 암벽(Agawa Rock)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다면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에 있는 아름다운 해안에서 물놀이를 해도 좋고, 카누나 카약을 타고 1.5km 정도 떨어진 아가와 암벽(Agawa Rock)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이 지역의 단풍이 예쁘니 이곳을 지나치는 분들은 꼭 들려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인근에 단풍으로 유명한 아가와 협곡(Agawa Canyon)이 있습니다만 차로 접근할 수 없고 수 세 마리(Sault Ste. Marie)에서 아가와 캐년 관광 열차(Agawa Canyon Tour Train)를 타고 방문할 수 있습니다.
  



<찾아 가는 길>


<GPS 지도>


DSC_5272m.jpg
주차장에 있는 아가와 암벽과 산책로 안내도

DSC_5275m.jpg
산책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오솔길 좌우로 단풍이 예쁩니다.

DSC_5296m.jpg
바위가 갈라진 틈으로 큰 바위가 하나 걸려있습니다. 바위틈 뒤로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가 보입니다. 

DSC_5307m.jpg
숲을 빠져나와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가 보이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부서진 큰 바위들이 해변에 있습니다.

DSC_5311.jpg
아가와 암벽(Agawa Rock)이 보이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DSC_5313m.jpg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에 대한 안내도. 휴대폰으로 안내도를 찍어 암벽화 위치를 가늠하고 찾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DSC_5314m.jpg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를 구경하러 가는 절벽은 폭이 무척 좁고 미끄럽습니다. 안전하게 구경하세요.

DSC_5345m.jpg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에서 제일 유명한 미시페슈(Misshepezhieu)를 찾았습니다. 

DSC_5318m.jpg
오지브웨이(Ojibwe)에 따르면, 머리에 뿔이 달린 괴물 미시페슈(Misshepezhieu) (혹은 큰 스라소니 - the great lynx 또는 물 퓨마 - water panther)는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의 괴물(monster)로 생각됩니다.

DSC_5321m.jpg
왔던 길을 뒤돌아 보고

DSC_5338m.jpg
절벽 가장자리에서 호수 물을 바라봅니다. 무척 깨끗하고 투명합니다만 깊이가 무척 깊게 보여 혹여나 미끄러질까 바위 위를 걷는 것이 더욱 조심스러워집니다.

DSC_5361m.jpg
주차장으로 가기 전에 북쪽을 바라본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의 해변 풍경

DSC_5438.jpg
산책을 마친 후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의 보트 선착장으로 왔습니다. 이곳도 물이 무척 깨끗합니다. 멀리 싱클레어 섬(Sinclair Island)이 보입니다.

DSC_5395m.jpg
차에 싣고 다니던 공기 팽창식 카약을 꺼내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을 한 바퀴 돌았습니다. 휴가철이 끝난 단풍이 든 가을에 이곳을 찾았는데 사람이 별로 없어 한가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더운 여름에 오면 물놀이를 하기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DSC_5426.jpg
아가와 작은 만(Agawa Cove)에 있는 절벽, 절벽 뒤쪽으로 약 1.5km 정도 떨어진 곳에 아가와 암벽(Agawa Rock)이 있어 여름에는 카누나 카약을 타고 방문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DSC_5431.jpg
싱클레어 작은 만(Sinclair Cove)에는 작은 모래사장 해변도 있습니다. 햇빛이 반사되어 물이 녹색으로 보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