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Ontario 분류

샌드 강 폭포(Sand River Falls) - 온타리오주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 Ontario)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온타리오주(Ontario)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의 샌드 강 폭포(Sand River Falls)를 소개합니다. 

온타리오주 수 세 마리(Sault Ste. Marie)에서 썬더 베이(Thunder Bay)로 가는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Highway 17)를 운전하다 아가와 베이(Agawa Bay)를 지나 잠시 샌드 강 폭포(Sand River Falls)에 들려 산책을 했습니다. 이 폭포는 슈피리어 호 주립공원(Lake Superior Provincial Park) 내에 있습니다. 

샌드 강(Sand River)은 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이 등산로를 따라 강 상류 쪽으로 여러 개의 폭포가 있습니다. 이 산책로의 정식 이름은 Pinguisibi Trail이지만 Sand River trail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Pinguisibi는 오지브웨이(Ojibwa) 이름으로 Sand River를 의미합니다. (pingui – “fine white sand”, sibi – “river”) 

Pinguisibi Trail은 샌드 강(Sand River)을 따라 상류 쪽으로 3km가량 이어집니다. 이번 방문에서는 장거리 운전 중 잠시 쉬어가려고 들린 곳이라 약 500m(왕복 1km)까지만 올라갔다 왔습니다. 

샌드 강 폭포(Sand River Falls)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 없이 지나가다 들린 곳이라 이곳이 폭포의 전부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이곳에서 상류 쪽으로 약 500m 더 올라가면 큰 급류/폭포가 하나 더 있고, 등산로의 끝(편도 약 3km 거리)에 급류/폭포가 한 개 더 있었습니다. 

이쪽으로 지나가는 분들은 잠시 들려 물놀이도 하고 산행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inguisibi Trail 산행은 왕복 6km, 약 3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 찾아가는 길 >


아래는 산책을 하면서 찍은 사진과 설명입니다.

rz_DSC_5462m.jpg
온타리오주 수 세 마리(Sault Ste. Marie)에서 썬더 베이(Thunder Bay)로 가는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Highway 17)를 운전하다 아가와 베이(Agawa Bay)를 지나면 왼쪽으로 샌드 강 폭포(Sand River Falls)가 있습니다. 

<참고> 인근 아가와 베이(Agawa Bay)에 있는 아가와 암벽화(Agawa Rock Pictographs)를 같이 구경하시면 더 좋습니다.


rz_DSC_5467.jpg
길에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단풍이 예쁘게 들었습니다.

rz_DSC_5469m.jpg
Pinguisibi Trail 입구 풍경입니다. 여름에 이곳에 주차할 때는 온타리오 주립공원 패스나 주차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곳에는 매표소가 없으니 이곳에 오기 직전 마을에서 주차권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rz_DSC_5470m.jpg
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샌드 강(Sand River)이 있습니다. 보이는 다리는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온타리오주 17번 고속도로)이고, 그 뒤는 슈피리어 호(Lake Superior)입니다. 강을 따라 올라가며 구경을 합니다.

rz_DSC_5473m.jpg
강물이 많지 않아 강의 일부 바위 사이로 급류를 이뤄 흐르고 있습니다.

rz_G0468521m.jpg
이런 급류가 이 부근에 10여개 있습니다.

rz_G0518551m.jpg
주차장에서 약 400m 올라온 지점은 강 폭이 무척 좁아지면서 작은 협곡을 형성했습니다. 멀리 폭포가 보입니다.

rz_G0538557m.jpg
주차장에서 약 500m 올라온 지점에 큰 폭포가 있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이곳에서 상류 쪽으로 약 500m 더 올라가면 큰 급류/폭포가 하나 더 있고, 등산로의 끝(편도 약 3km 거리)에 급류/폭포가 한 개 더 있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