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매니토바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의 레니(Rennie) -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 산행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0년 10월 중순에 캐나다인 하이킹 모임의 3명 회원들과 캐나다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세계에서 가장 긴 둘레길인 The Great Trail of Canada의 일부인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 중 레니(Rennie)부터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의 후반부 구간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2017년 여름에 캐나다 하이킹 동호회 회원들과 레니(Rennie)부터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의 전반부 구간을 다녀왔는데 나중에 다른 등산로들과 비교하니 상대적으로 평평하여 큰 인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거기다 제일 큰 제약은 산행 거리도 길다 보니 왕복이 아닌 편도로 구간을 나누어 산행해야 하고 시작점으로 복귀하려면 산행 시작 지점과 종료 지점에 각각 차량을 주차해 놓아야 하는 제약이 있어 다시 가볼 엄두를 못 내다가 캐나다인 하이킹 모임에서 그곳에 간다고 하여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은 1970년에 매니토바주의 100주년을 기념하여 Vern "Skink" Dutton에 의해 고안되었고, 캐나다의 스카우트(Scouts Canada)와 캐나다 걸 가이드(Girl Guides of Canada)에 의해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은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 내 레니(Rennie) 마을부터 캐디 호(Caddy Lake)까지 약 36.6km 길이의 하이킹 트레일이며, 계속 이어지는 화강암 능선(ranite ridges)과 늪이 많은 북방 숲(boggy boreal forest)의 저지대를 지나며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rz_CentennialTrail-HansonsCreek-Map5.jpg
위 지도의 첫 번째 구간(1st block))에 대한 여행기는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의 레니(Rennie) 구간 하이킹 - 숲 사이로 보이는 바위 능선길을 걷는 재미가 있는 둘레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산행을 한 2번째 구간에 대한 자세한 지도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z_CentennialTrail-HansonsCreek-Map2.jpg

이번 산행에서 인상이 깊었던 것은 
1. 베어 레이크 트레일 시작점(Bear Lake Trailhead)에서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까지 능선을 따라 걸으며 보는 주위 풍경과 
2.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에 있는 나무다리는 위니펙의 킹스 공원(King's Park)에 있던 다리를 옮겨와 설치한 것으로 지난여름에 처음으로 혼자서 카누 여행을 했던 "화이트쉘 주립공원의 프랜시스 호(Frances Lake)로 1박 2일 카누 여행하기"에서 만난 그 다리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참고> 2017년에 위니펙의 킹스 공원(King's Park)에 있던 나무 다리들 2개가 새로운 철제 다리를 위해 철거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비디오는 2020년 1월에 헬리콥터를 이용해서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으로 옮겨와 2019년 5월에 완공한 다리의 설치 관련 비디오입니다. 다른 다리 하나는 캐빈 레이크(Cabin Lake)에 2020년 7월에 설치 완공되었습니다.



<찾아가는 길>


아래 동영상은 하이킹을 하면서 찍은 것입니다.



<산행 GPS 지도>
- 산행 거리: 13.8km
- 산행 시간: 5시간 10분(이동 시간: 2시간 50분)


아래는 산행을 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rz_G0011185.JPG
베어 레이크 트레일 시작점(Bear Lake Trailhead)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평소 차들이 많이 없는 곳인데 COVID-19 이래 많은 사람들이 이 트레일을 찾고 있습니다.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은 주차장에서 도로 건너편 언덕을 올라가면서 시작합니다.

rz_G0101401.JPG
출발한 지 800m 지점에 있는 비버 댐(Beaver Dam)을 하이킹 동호회의 회원들이 건너고 있습니다.

rz_G0111495.JPG
rz_G0141711.JPG
비버 댐(Beaver Dam)을 지나 건너편 능선으로 올라가면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까지 이런 능선을 따라갑니다. 높은 곳에서 막힌데 없이 주위를 둘러볼 수 있어 좋습니다.

rz_G0151918.JPG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이 보이는 언덕에 도착했습니다. 사진 가운데로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위에 있는 다리가 보입니다. 사진 속 개는 동호회 리더 제이슨(Jason)의 개 루나(Lunar)로 사람들을 잘 따릅니다. 

rz_G0181967.JPG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에 있는 다리로 위니펙의 킹스 공원(King's Park)에 있던 다리를 옮겨와 설치한 것이라고 합니다.

rz_G0212013.JPG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에 있는 다리는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 내 프랜시스 호 카누 루트 (Canoe Route from Hansons Creek to Frances Lake)에서 첫 번째 육상 수송로(portage)가 있는 곳에 있습니다.

rz_G0452395.JPG
Loss Lake 인근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rz_G0332203.JPG
Loss Lake를 지나가면 사진과 같이 평평한 숲 속을 지나가게 됩니다.

rz_G0522492.JPG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 중 레니(Rennie)부터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의 전반부 구간과 후반부 구간으로 나눠지는 곳의 풍경입니다. 왼쪽으로 가면 레니(Rennie) 쪽으로, 뒤쪽으로 가면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으로 갑니다. 우리 일행은 하이킹을 끝내기 위하여 오른쪽에 있는 길을 따라 Highway 44번으로 나왔습니다.

rz_G0642557.JPG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에서 Highway 44번으로 나오기까지 작은 바위 능선을 몇 개 넘어야 했고, 거리는 1.5km 정도 됐습니다. 멀리 CP Rail에 기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레니(Rennie)부터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의 전반부 구간과 비교했을 때 후반부의 1/2은 바위 능선을 타는 재미가 있었지만 그다음 2/2는 레니(Rennie)부터 핸슨스 크릭(Hansons Creek) 구간의 전반부 구간과 비슷한 풍경을 보였습니다. 

매니토바주에서 산행을 하면서 재미있게 보낸 하이킹이었습니다. 한국의 산하처럼 바위 능선을 걷고 싶은 분들은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