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Buy & Sell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Manitoba 분류

겨울철에 암벽 타기(볼더링/ bouldering)를 할 수 있는 곳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니토바 주립대학 포트게리 캠퍼스 안에 있는 체육관에 인공 암벽(climbing wall)이 있는 것을 예전에 알았고, 사람들이 밧줄로 몸을 묶고 벽을 타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면서 한번 해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동안 해볼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스포츠 클라이밍(sports climbing)에 많은 경력이 있는 분을 만나 얘기를 하던 중 함께 암벽 타기에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리 일행은 위니펙의 린덴우드 지역에 있는 한 실내 암벽등반 체육관으로 갔습니다. 가까운 곳에 에어돔 실내 골프장이 있는 지역입니다. 구글 등 검색엔진에 "winnipeg bouldering"를 치며 2023년 11월 현재 관련 실내 암벽등반 체육관들이 3군데가 나옵니다. 

 

하이브 클라이밍 & 피트니스 위니펙(The Hive Climbing & Fitness Winnipeg)

960 Lorimer Blvd #7 · (204) 306-8113


버티컬 어드벤처스(Vertical Adventures)

77 Paramount Rd · (204) 632-5001


UM 클라이밍 월(UM Climbing Wall)

430 University Crescent · (204) 474-6100

  


일요일 오후라 그런지 친구들과 함께 온 젊은이들이 많았고, 또는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젊은 부부들도 있었습니다. 각 암벽에는 벌집 모양의 도표에 있는 육각형에 색칠을 해서 난이도를 표시하였습니다. 육각형 1개는 초보자도 쉽게 올라갈 수 있었고, 조금 감각이 있는 분들은 육각형 2개도 쉽게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육각형 3개 정도부터는 조금씩 어려워져서 어떤 것은 쉽지만 어떤 것은 여러 번 시도를 해도 번번이 실패를 반복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휴식을 한 후 몸에 다시 기운이 생기면 시작해야 하는데, 정복하고 싶다는 급한 마음에 올라가려고 시도할수록 점점 팔에 힘이 빠지는 데다 암벽등반 기술도 떨어져 그런 것 같습니다. 


2시간 넘게 이런저런 코스를 타며 어떻게 하면 쉽게 올라갈 수 있는지 서로 얘기를 나누며 재미있게 놀다가 왔습니다. 추운 겨울철에 밖에서 활동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운동삼아 재미삼아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암벽타기를 하면서 다른 분들의 모습을 찍은 풍경입니다.

 

 

IMG_0357.jpeg

 

IMG_0351.jpeg

 

IMG_0335.jpe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4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