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헤딩리(Headingley)에서 본 노을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몇 일 전 하늘에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깨끗해 저녁때 노을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포티지 애비뉴(Portage Ave.)를 지나 위니펙시 서쪽 밖에 있는 헤딩리(Headingley)로 노을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Medicine Rock Cafe (관련 정보는 이곳 참조)에서 저녁 노을 보면서 차 한잔 또는 저녁 식사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겨울철이라 손님이 없는지 문이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IMG_3289.jpg
Medicine Rock Cafe 길 건너편으로 바라 본 넓은 눈 덮힌 들판과  지평선



IMG_3290.jpg
Medicine Rock Cafe 가 있는 '세인트 프랑수아 그자비에(St Francois Xavier)' 마을 입구에 있는 백마상



Medicine Rock Cafe 에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세인트 프랑수아 그자비에(St Francois Xavier)' 마을을 나오다가 마을 입구에 있는 백마상을 찍었습니다.



<'세인트 프랑수아 그자비에(St Francois Xavier)'  마을의 백마(white horse)에 얽힌 전설>

1690년대 초여름에 아시니보인 원주민(Assiniboine)들이 현재의 위니펙시에서 서쪽으로 10마일 떨어진 아시니보인강(Assiniboine River) 인근에 머물었습니다. 이 때 위니페고시스湖(Lake Winnipegosis)에서 온 젊은 크리족(Cree) 전사(brave)가 원주민들의 캠프에 왔다가 추장 딸에 반하여 추장에게 결혼을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추장을 그에게 멕시코의 유명 품종에서 나온 흰 백마(white horse)를 선물로 주고 결혼을 허락했습니다. 

그 소식은 원주민 추장의 딸을 흠모하던 북다코다주(North Dakota) 데빌湖(Devil's Lake)에 사는 수족 전사(Sioux brave)에게도 전해졌고, 화가 난 그는 과거 전쟁의 보복을 핑계삼아 그들을 잡아 고문을 하겠다고 맹세를 했습니다. 위험을 느낀 아시니보인 원주민 추장은 딸과 그 전사에게 어둠을 틈타 백마를 타고 도망가라고 조언을 했습니다. 

그 둘이 도망갔다는 것을 안 수족(Sioux)은 뒤쫓기 시작했고 현재의 St. Francois Xavier 교구 교회(St. Francois-Xavier parish church)에서 몇 마일 떨어진 아시니보인 강가에서 그들을 따라 잡았고, 화살을 쏘아 전사(warrior)와 그의 신부를 죽였습니다. 

그때 백마는 탈출을 했고, 전설에 따르면 그 말은 몇 년 동안 그 일대 들판을 돌아다녔습니다. 캐나다 원주민들(aboriginal peoples)은 영혼들이 그 백마를 영적세계(spirit world)로 이끌어 죽은 전사의 영혼을 다시 만나게 했고, 그 강력한 동물에게 명예를 표하기 위하여 그 백마가 자유롭게 뛰놀았던 이 들판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백마상은 위니펙시에서 서쪽으로 1번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10분이 안되는 거리에 고속도로 오른쪽으로 있습니다.


아래는 돌아오는 길에 1번 고속도로에서 찍은 노을 사진입니다. 즐감하세요.

  

IMG_3342m.jpg


IMG_3339m.jpg


IMG_3384m.jpg


IMG_3417m.jpg


IMG_3449m.jp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