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처음으로 찍어보는 오로라(Aurora, Northern Lights)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 새벽에 오로라(Aurora, Northern Lights)가 강하게 뜬다는 얘기를 신문에서 읽고 카메라 챙겨갖고 화이트릿지 코스트코에서 서쪽으로 15km정도 떨어진 위니펙시 밖으로 차를 타고 나갔습니다.

오로라 출현 시간은 Ko사랑닷넷 홈페이지 첫화면에 있는 오로라 예보에서 확인을 했습니다. 오로라를 보기위해서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불빛이 없는 깜깜한 곳이 좋다고 하는데, 최적의 장소로 생각하는 위니펙 북쪽으로 가기보다는 집에서 가까운 위니펙 서쪽이 좋겠다는 생각에 그쪽으로 한번 방향을 정해봤습니다.

예전에 위니펙에서 북쪽으로 1천km 이상 떨어진 처칠이란 작은 북극마을로 오로라와 북극곰을 보러갔었는데, 오로라는 보지못하고 북극곰만 몇마리 보다 왔었습니다. 그때의 아쉬움으로 오로라를 보기 위해 그 후 2차례 시경계 밖으로 나갔었는데 모두 허탕을 쳤었습니다.

자정을 넘어 드라이브 하는 기분으로 편하게 집을 출발하여 도시에서 서쪽으로 나 있는 2번 고속도로를 따라 가다보니 도시에서 멀리 떨어지면서부터 하늘이 깜깜해지면서 조금씩 북쪽 하늘에 오로라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한적한 매니토바 지방도로 424번과 2번 고속도로가 만나는 사거리에서 북쪽방향 도로 한쪽에 차를 세워놓고 커피 한잔 들고 밖으로 나와 사진 찍으며 그 장엄한 광경을 보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안개 구름처럼 희뿌연 연기같은 것이 하늘에서 나와서 구름처럼 흐르다 병풍처럼 상하로 수많은 줄을 긋듯 좌우로 퍼지다 바람에 흩날리는 것처럼 서서히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다 회오리치는 것처럼 위에서 아래로 휘감아 돌다 사라졌다 다시 어딘선가 회오리처럼 나타납니다. 마치 만화속 요술을 보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오로라가 강할 때 찍은 사진으로 눈으로 보면 옅은 회색에 녹색빛이 약간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사진을 찍어보니 회색빛은 모두 사라지고 녹색빛만 남았습니다. 다른 사진의 오른쪽에 있은 붉은 빛은 위니펙시쪽(아마 헤딩리로 추정)에서 오는 도시의 불빛입니다. 사진속 지평선에 보이는 불빛은 Springstein라는 작은 마을입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도시에서 좀 더 멀리 떨어진 곳에서 감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 찍어보는 오로라라 손도 떨려 초점도 흐리고, 일반 카메라로 찍어서 화소수도 부족해 거칠은 사진이지만 신기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즐감하세요.



관련자료

댓글 2

푸른하늘님의 댓글

  • 푸른하늘
  • 작성일
글로벌 뉴스 홈페이지에 가니 지난 며칠 동안 매니토바주에서 찍은 오로라 사진들이 몇 장 올라와서 이곳에 소개를 합니다.

이곳에 있는 사진들은 글로벌 뉴스 홈페이지에 업로드 된 사진들로 단지 여기에 보이는 것 뿐(링크된 사진들) 입니다.


푸른하늘님의 댓글

  • 푸른하늘
  • 작성일
CTV 홈페이지에 오로라가 춤을 추는 시간대별 사진을 모아 놓은 비디오가 올라왔습니다. 참고하세요.




전체 19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