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합동 공연(ASIAN FUSION SHOWCASE) (폐회식 행사) 사진
작성자 정보
- KoNews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568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매년 5월은 아시아 유산의 달(The Asian Heritage Month)로 정해 캐나다 곳곳에서 아시아 국가들의 예술, 문화, 역사 등 세미나와 공연들이 개최됩니다.
매니토바주에서는 비영리단체인 Asian Heritage Society of Manitoba 에 의해 행사가 개최됩니다. 이 단체의 행사에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 등 캐나다 교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인 교민 단체 중 매니토바 한인 무용단이 공연에 참여을 했었으나, 최근 몇 년 동안은 무용단원들이 고등학교 학생들이다 보니 시험기간과 겹쳐 참여를 못하게 된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그리고 일부 행사에 개인적으로 해금 연주가인 서소선 님이 참여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지난 5월 30일 저녁 7시부터 시작된 "아시아 유산의 달(The Asian Heritage Month)" 의 마지막 행사였던 아시아 합동 공연(ASIAN FUSION SHOWCASE) 중 일부를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이날 공연에 참가한 한인 교민 공연 단체는 없었고, 위니펙의 캐나다인 전문 K-POP 댄스팀이 참가하여 공연한 것을 그나마 위안 거리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교민 단체들이 준비를 잘해서 이런 공연들에 많이 참여하여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