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 Sell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황주연(Irene) 부동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신민경 부동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와 아시니보인 공원의 아침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늘 9월 20일 아시니보인공원(Assiniboine Park)에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가 있다기에 아시니보인 공원을 오랫만에 방문했습니다.

날씨는 화창하고 공기는 상쾌한게 오늘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물론 위니펙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운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공원을 걸어 다니며 휴대폰 카메라에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참고로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는 1958년 위니펙에서 태어나고 8세까지 살았던 밴쿠버 청년인 테리 폭스가 암 연구 기금을 모으기 위하여 대서양 연안((St. John's, Newfoundland))에서 태평양 연안(밴쿠버)까지 캐나다 횡단을 계획했던 '희망의 마라톤' 이 그가 달리기를 시작한지 143일(5,373 km)만에 암이 재발하면서 온타리오주 썬더 베이(Thunder Bay)에서 달리기를 중단을 한 다음해인 1981년 그의 뜻을 이어받아 암 연구 기금을 모으기 위한 가족 달리기 행사입니다. (그는 1981년 6월 28일에 사망함)

올해 매니토바 주정부는 '시민의 날(civic holiday, 8월 첫번째주 월요일)' 이라 우리가 불렀던 날을 '테리폭스의 날(Terry Fox Day)'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올해가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 35주년이라니 정말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암 연구 기금을 모으기 위한 전세계적인 달리기 행사가 되었습니다.

오늘 아시니보인공원에서 아침 8시30분부터 등록을 받고 9시 30분부터 5km 또는 10km달리기를 하며, 이 대회는 달리기 기록 경쟁이 아닌 가족 오락 프로그램입니다.

테리 폭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www.terryfox.org 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1

푸른하늘님의 댓글

  • 푸른하늘
  • 작성일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가 시간이 되어 행사장에 갔다가 한인 교민 한 가족 4명과 여자분 2명, 자원봉사자 1명을 만났습니다. 자원봉사를 하는 분에게 물어보니 올해는 작년보다 참가자가 많이 왔다고 합니다. 

행사에 참여하기 전에 읽은 위니펙 프리 프레스에서 실린 기사를 보니, 지난 8월 3일 첫번째 테리 폭스의 날(Terry Fox Day)은 사전에 홍보가 되지않아서 대부분의 매니토바주 사람들이 그날을 시빅 할러데이로 알고 있었고, 2013년에는 테리 폭스 런(Terry Fox Run) 행사에 자원봉사자와 참가자들이 적어서 행사가 취소가 되는 일이 있었고, 2005년에는 테리 폭스가 밴쿠버로 이사를 가기 전까지 다녔던 River East-Transcona School Division 의 Wayoata Elementary School 를 테리 폭스 초등학교로 개명을 하려고 했는데 반대 투표로 무산이 되는 일이 있는 등 캐나다에서 테리 폭스(Terry Fox)와 인연이 굉장히 깊은 매니토바주에서 테리 폭스에 대한 관심이 적어서 굉장히 실망스럽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어쨌든 오늘 사람들이 많이 참석하여 가족 단위로, 친구들과, 또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 달리는 모습을 보니 정말 보기가 좋았습니다. 내년에는 한인 교민들 중 가족들이 많이 참여하여 함께 걷고 달리며 모처럼 좋은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달리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하는 참가자들.

TerryFoxRun_150920_029.jpg

TerryFoxRun_150920_037.jpg



출발점에서 달리기/걷기 시작하는 참가자들

TerryFoxRun_150920_040.jpg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백파이프 연주단

TerryFoxRun_150920_041.jpg



5km/10km 달리기/걷기를 끝나고 결승점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찍고 있는 행사 참가자들

TerryFoxRun_150920_042.jpg


행사 끝내고 주최측에서 준비해 놓은 바나나, 오렌지, 각종 베이글, 쥬스, 커피 등에서 먹고 싶은 것을 받아 주위 야외 탁자에서 참가한 사람들과 앉아 이런 저런 얘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 정오 경에 행사장을 떠났습니다.



전체 19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