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Buy & Sell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신민경 부동산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황주연(Irene)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보러 가세요.

작성자 정보

  • 푸른하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토요일에 아는 분이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의 북쪽에서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가 보인다고 하길래 차를 타고 위니펙 북쪽으로 30분이 넘게 달려갔습니다.

위니펙 시 안에서는 불빛이 밝아서 안보이더니 가로등이 없는 위니펙 외곽 순환도로(Perimeter Highway)와 6번 고속도로(Highway 6) 인근에 가니 조금씩 북극광(오로라)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차 안에서 화려한 북극광(오로라)을 보며 가다가 큰 도로에서 빠져나와 주위에 집들이 없는 넓은 들판을 지나는 농로에 차를 세우고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하기 시작했습니다.

차 안에서 보던 북극광(오로라)과는 다르게 들판에서 보는 북극광(오로라)은 그 크기가 점점 줄어들어서 15분 정도 지나니 희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끝났는가 싶어서 집으로 가려다 북극광(오로라) 예보를 알려주는 앱(app)을 보니 아직도 시간이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정말 기다리니 다시 북극광(오로라)이 보이고 점점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시로 모양이 바뀌는 것이 정말 볼만 했습니다.

연락을 주신 분이 한 주 전에는 북극광(오로라)이 더 화려했었다고 그 때 찍은 사진을 보내왔는데 그것을 보니 그 날 밤의 북극광(오로라)은 좀 시시한 축에 들 것 같았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큰 북극광(오로라)을 직접 눈으로 처음 보는 것이라 나름 좋았습니다. 

그렇게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보니 그곳에 2시간 동안 머물게 되었습니다.

이번 3월이 가기 전에 북극광(오로라)을 볼 기회가 2번 더 있다고 합니다.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21년 3월 19일부터 3월 21일까지
- 2021년 3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 추천 > 

밝은 곳에서는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위니펙 같은 큰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 제일 좋지만, 도시 불빛이 보이지 않는 위니펙 북쪽 지역도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구경하기에 괜찮습니다. 

위니펙 시의 동쪽 끝인 1번 고속도로 인근이나 서쪽 끝인 1번 고속도로에서는 북쪽을 바라보았을 때 한쪽은 너무 밝아서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헤딩리(Headingley)에서 북쪽을 봤을 때 북서쪽에 뜨는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는 볼 수 있지만 북동쪽은 도시 불빛 때문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볼 수 없습니다. 제일 구경하기 좋은 곳은 위니펙 북쪽 지역입니다. 

- 90번 도로(Brookside Blvd.)/7번 고속도로 
- 180번 도로(McPhillips St.)/8번 고속도로 
- 52번 도로(Main St.)/9번 고속도로 
- 59번 도로(Lagimodiere Boulevard)/59번 고속도로 

위에 첨부된 구글 지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은 집들이 없고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라 생각되어 표시한 것입니다. 특히 연두색 점이 표시된 곳은 위니펙을 벗어난 제일 가까운 곳에 있는 도로들로 도로변에 차를 세우지 말고 그 도로들과 연결된 농로로 약간 들어가 차를 주차하고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하면 좋을 곳들이라고 생각되어 장소를 선정해 봤습니다. 왼쪽에서 두 번째 연두색이 있는 지점에서 지난번에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했습니다. 다음번에는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점이 잇는 곳에서 구경을 할 생각입니다. 주위에 차량 3대가 주차해서 구경을 하다 갔습니다.

휴대폰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 휴대폰 앱(App)을 설치하면 좋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2

colebrook님의 댓글

  • colebrook
  • 작성일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낼 밤에 오로라 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푸른하늘님의 댓글

  • 푸른하늘
  • 작성일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볼 확률이 높은 시간은 휴대폰 앱에서 확인하고 가세요. 보통 2-3시간 전에 앱에서 알려주거나 직접 앱을 열어 확인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주말보다 다음 주말(3월 28일)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볼 확률이 더 높아 그때 다시 카메라를 들고나가려고 계획했었는데... 당일 저녁때 하늘에 구름이 끼면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주말에도 날씨를 확인해 보고 위니펙 시내에서 별이 보이면 무조건 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 인터넷 뉴스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보다가 다른 차와 교통사고 난 기사가 있었습니다. 길 가에 주차해 놓고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보다가는 교통사고가 나기 쉽고, 경찰이 발견하면 벌금 티켓을 발부한다고 하니 차들이 없는 시골 농로나 주차장에 세우고 보세요. 지난 주말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보려고 Oak Hammock Marsh 인근 도로에 50대 이상의 차량들이 주차해 있었다고 합니다. 

안전하고, 즐겁고, 행복한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 구경이 되시길 바랍니다.
전체 197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