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Cash East Kildonan Dental - Dr. Han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김지훈 변호사 사무소(Jonathan Kim Law Office)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사진 갤러리
홈 > 여행/갤러리 > 사진 갤러리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kosarang@gmail.com 으로 문의를 바랍니다.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총 게시물 190건, 최근 1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수정] 2021년 5월 15일 - 17일 밤에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 예보

글쓴이 : 푸른하늘  (24.♡.191.15) 날짜 : 2021-04-29 (목) 01:51 조회 : 2107








[수정] 최근에 5월 15일부터 5월 17일 사이로 오로라를 예보가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오로라를 볼 확률이 높은 날은 5월 16일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태양의 활동(the sun’s activity)이 감소하는 주기였지만 올해는 태양의 활동량이 증가하여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를 관찰하기에 좋은 해라고 합니다.

올해 신문을 보고 아는 분들의 권유로 3번 북극광(오로라) 촬영에 나섰는데, 1번은 구름이 많아서 보지 못했지만 2번은 북극광(오로라)을 잘 구경했습니다. 빛이 없는 곳에서 야간 풍경을 촬영하다 보니 많이 서툴렀는데 좀 연습이 되어 다음에는 조금 더 나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매니토바 박물관의 한 천문 학자가 설명한 것에 따르면, 올해에 북극광(오로라)이 다른 해보다 더 자주 목격되는 이유는 북극광(오로라)은 태양에서의 활동 때문에 생기는데 지난 몇 년간 태양은 조용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꽤 오랫동안 북극광(오로라)을 보지 못했지만, 이제 태양이 다시 활동을 재개하기 시작했고 이는 북극광(오로라)을 더 잘 볼 수 있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하길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도시를 떠나 시골로 가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는 것은 항상 도시의 불빛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입니다. 

오늘 휴대폰의 오로라 예측 앱(app)을 봤는데, 2021년 5월 12일부터 5월 17일까지 6일 동안 북극광(오로라)을 관측하기 좋은 날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특히 5월 13일과 14일은 오로라 지수(KP Index)가 5 이상으로 하늘에 구름만 끼지 않는다면 오로라를 볼 확률이 엄청 높기 때문에(30% 이상 확률) 위니펙에서 멀리 벗어난, 주위에 밝은 빛이 없는 곳에서 북극광(오로라)을 보러 가도 좋을 것입니다.

올해는 북극광(오로라)을 보러가기 위하여 매니토바주 북쪽에 있는 처칠(Churchill)이나 유명한 북극광(오로라) 관광지인 노스웨스트 준주(Northwest Territories)의 옐로우나이프(Yellowknife)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

아래는 지난 4월 16일 밤에 촬영한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든 것입니다. 당시 오로라 지수(KP Index)는 5 이상이었습니다. 오로라 사진을 찍기위하여 버즈 힐 주립공원에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계획을 잘 세워 올해는 꼭 북극광(오로라)을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위에서 3번째 사진은 오로라 예측 휴대폰 앱(app)인 My Aurora Forecast을 화면 갈무리한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휴대폰에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앱(app으로 Aurora Forecast (Free, No Ads)이나 Aurora Forecast 3D도 괜찮습니다.
 






[알림] 이 글은 Ko사랑닷넷(kosarang.net)에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자의 허가없이 다른 사이트에 게시되는 것을 불허합니다.

MercurySqure (50.♡.108.169) 2021-04-29 (목) 09:53
저는 16일날 Kp 지수가 5 이상 되고 날씨도 맑고해서 오로라 함 볼 수 있겠다 싶어 
가족들 데불고 밤 9시 넘어서 버즈힐에 도착하니 벌써 길가에 차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더군요.
족히 100대는 넘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 같은 사람들이 많구나 하면서요.
오로라가 잘 보일만 한 곳에 주차하고 오로라 보이기만을 기다리는데 희미한 띠 같은 것이 좀 보였다가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고를 반복하더군요. 저게 오로나인가? 맞나? 의심하면서요. 
밤 12시 넘어서까지 계속 그렇게만 반복되어서 진실된(?) 오로라 보기를 포기하고 밤 12시 20분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TV나 동영상에서 보는 그런 화려하고 선명한 오로라 보기를 원했는데 쫌 아쉬웠습니다.
밤 1시 넘어서 잘 보였다고 하니 저희 가족은 인내와 끈기가 부족했던가 봅니다. ㅎㅎ
댓글주소
푸른하늘 (24.♡.191.15) 2021-04-29 (목) 12:45
안녕하세요. 같은 날에 오로라를 구경하러 갔네요.^^ 

저도 처음에 오로라가 너무 희미하고 지루한 패턴을 보여서 실망했지만 2시간 넘게 혹시나 하고 기다렸다가 포기하고 집에 오려고 카메라 챙기고 있다가 오로라가 밝게 빛나며 춤추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추워서 오래 있지는 못했습니다. 

추위에 대비하여 옷을 잘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문제는 신발이었습니다. 추위에 발이 동상에 걸릴 뻔(?) 하지는 않았지만 너무 추워 30분 정도만 더 있었고 오로라가 계속 춤을 추는데도 그냥 집으로 왔습니다. 

오로라 보러 가는 분들은 추위를 대비하여 외투와 바지 등 옷은 물론 신발과 양발을 잘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추운데 있다 보니 카메라도 얼어 배터리가 쉽게 용량이 줄어들고 렌즈에 김이 서리고 카메라 외부에는 서리가 내리고 야단이 났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카메라를 보호할 수 있는 덮개도 가져가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주소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푸른하늘 님의 사진 갤러리 최신글 [더보기]






총 게시물 190건, 최근 1 건 안내
번호 제목 날짜 추천 조회
190
어제부터 내린 가을비에 집 앞 나무들의 잎들이 우수수 떨어져 버려 앙상한 가지만 남았습니다. 지난 주말에 내린 비로 단풍이 든 잎들이 떨어졌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지난 월요일 오후…
10-14 0 21
189
[수정] 최근에 5월 15일부터 5월 17일 사이로 오로라를 예보가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오로라를 볼 확률이 높은 날은 5월 16일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태양의 활동(the sun’s activity)이 …
04-29 0 2108
188
요 며칠간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지만 다시 낮에는 날씨가 많이 푸근해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길을 가다 석양이 지길래 일부러 위니펙 외곽 순환도로 밖으로 나가서 잠시 지…
04-01 0 2028
187
지난 토요일에 아는 분이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의 북쪽에서 북극광(Northern Lights)/오로라(Aurora borealis)가 보인다고 하길래 차를 타고 위니펙 북쪽으로 30분이 넘게 달려갔습니…
03-17 0 2276
186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의 사우스 크로스 호(South Cross Lake)에서 아침 일출을 비디오로 촬영했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있고 짙게 낀 아침 물안개로 제대로된 일출은 보지못…
09-16 0 1737
185
남서부 버스 전용 도로(Southwest Transitway)의 마컴 버스 정거장(Markham Station)에 별안간 캐나다 거위 가족이 나타났습니다.  어른 주먹만 한 작은 새끼들이 어미 새를 따라가는 모습이 귀…
06-08 0 494
184
매니토바 주정부는 지난 월요일(5월 4일)부터 매니토바주의 쇼핑몰들이 신체적 거리두기와 방역조치를 한 후 재개장을 허용했습니다. 아직까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꺼…
05-07 0 690
183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질병(COVID-19) 대유행으로 예전보다 가족 모두가 집에 장시간 있게 됩니다. 좁은 장소에서 오랫동안 머물면 스트레스도 쌓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시…
04-09 0 690
182
지난 일요일에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에서 하이킹을 마치고 하이킹 참석자들 중 버즈 힐 주립공원(Birds Hill Provincial Park)을 처음 찾았다는 분이 있어서 공원 안을 한 바퀴 돌…
02-24 0 532
181
겨울에 들어서면서 처음으로 크레슨트 드라이브 공원(Crescent Drive Park)으로 산책을 갔습니다.  크레슨트 드라이브 공원(Crescent Drive Park)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아는 아시니보인 …
01-04 0 566
180
(사진을 새 창 또는 새 탭으로 열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캐나다 거위들(Canadian Geese)이 추운 매니토바주의 겨울을 피해 거의 남쪽으로 날아갔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제 우연…
10-31 0 776
179
사진을 정리하다 지난 9월에 트라피스트 수도원 주립 유산 공원(Trappist Monastery Provincial Heritage Park)으로 가다 사우스우드 골프 & 컨트리클럽(Southwood Golf & Country Club) 옆 도로에서 칠면…
10-02 0 701
178
오랫만에 세인트 비탈 공원을 방문했습니다. 걷다가 단풍이 든 예쁜 나뭇잎을 발견하고 휴대폰으로 몇 장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즐거운 가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09-14 0 714
177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 내 브리톤 호(Brereton Lake) 인근 도로를 지날 때 반대편 차선에서 차 한 대가 멈추어 선 것을 보고 무슨 문제인지 확인을 해보니, 여우 한 마리가 도로…
09-10 0 625
176
매니토바주의 화이트쉘 주립공원(Whiteshell Provincial Park)에 있는 맨타리오 트레일(Mantario Trail)에 접해 있는 캐러부 호(Caribou Lake)의 아침 일출 비디오입니다.  조용한 아침에 호수 위에 떠…
07-08 0 553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온라인 장터/벼룩시장 전문가 칼럼 비즈니스 공지/행사 알림 비즈니스 주소록 클럽(동호회) 정착123 이민/생활정보 이용안내
오늘의 영단어
defamatory Dictionary
[difǽmətɔ̀ːri]
a. 명예 훼손의, 중상적인
오늘의 영문장
The works interpret the history and significance of the station.
작품들은 역의 역사와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영어 속담/격언
All I know is that I must soon die, but what I know least is this very death which I cannot escape.
나는 내가 곧 죽는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안다. 하지만 내가 결코 피할 수 없는 그 죽음이란 것에 대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