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황주연(Irene) 부동산
Buy & Sell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추천 뮤직 비디오/음악
 

♣ 이곳에 있는 드라마/동영상 들는 구글검색을 통하여 유튜브 등 인터넷에 흩어져 있는 자료들을 독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링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 종종 동영상들이 있는 서버들에서 원본 파일들이 삭제되면 이곳에 있는 링크는 끊기니 다른 링크를 이용하세요. ♣
♣ 동영상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제작자와 해당 사이트에 있습니다.♣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

 

천상의 악기 '하프' - 한국출생 네델란드 입양 하피스트 '라피니아 메이어Lavinia Meijer' 연주곡 모음

작성자 정보

  • 자작나무숲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라피니아 메이어 Lavinia Meijer

                        Lavinia Meijer_07_Photo Corbino 2013 Lavinia-3

1983년 한국에서 태어나 2살 밖에 안된 나이에 네덜란드로 입양된 소니 음악 전속 '세계적 하피스트'입니다. 

9살에 '하프'를 배우기 시작해서 불과 2년만인 11살에 암스테르담의 '콘서버토리 Ukrecht Conservatory'에 입단해서 교육을 받고, BA와 MA를 받을 정도로 뛰어난 음악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이러한 재능과 노력 덕분에 '하프' 경력 겨우 5년 만인 14살에 이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뛰어난 연주 실력으로 수 많은 국제 음악 경연 대회에서의 입상하여, 네덜란드 고전 음악가 중 가장 최고 음악가에게 주는 '네덜란드 음악상 Dutch Music Award'을 2009년 20살 젊은 나이에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고전음악 뿐만 아니라 현대 음악에도 관심을 갖고 폭 넓은 연주를 보여 주었고, 그 결과로 많은 음악 애호가들과 음악 평론가들의 환호와 찬사와 함께 상업적으로도 성공한 당대의 대표적 '하피스트'중 한 명입니다.

그녀의 왕성한 국내외 연주활동, 탄탄한 이론과 그녀만의 음악 세계가 가미된 곡 해석, 그리고 현대 음악과 대중 음악까지도 관심을 갖고 수 많은 음악 쟝르(현대 음악 , 미니멀리즘 음악, 록 음악 등)에 대한 노력과 독주 및 협연 및 협주를 통해 전 세계에 많은 팬들을 확보해 나갔습니다.

특히, 2011년에 미국의 유명한 음악가 '필립 그라스 Philip Glass'를 만나 그의 유명한 음악곡집 '메타모르포시스 전곡(총 5곡)METAMORPHOSIS'의 하프 버젼 편곡을 허락 받고 음반을 발표하여, 전 세계에 그녀의 이름을 확실하게 알리고 세계적인 하피스트로 자리메김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그녀는 필립 그라스의 음악적 동반자로서 그의 여러 공연에 함께 하고 그의 여러 곡들을 하프 버젼으로 편곡하여 음반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전형적인 클래식 음악 뿐만 아니라 실험적인 전자 음악, 극장용 음악, 재즈, 아방가르드 록 등 당대의 각 방면 음악 작곡가들의 곡을 실내외 가리지 않고 기회가 될 때마다 연주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논란을 일으킨 연주는 제이콥 티브이 Jacob TV의 곡 '도시, 새들의 노래를 바꾸어 버리다. Cities changes the songs of birds' 라는 곡인데, 인터넷으로 찾아 본 결과는,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하는 음악 기획, '눈을 의심하고 입이 쩍 벌어져 턱이 떨어질 정도이며 귀로 들은 것이 음악인가'할 정도입니다. 
[이 음악은 음악계의 앤디 워홀 Andy Warhol로 불리는 네덜란드 당대 최고의 전위 음악 작곡가인 제이콥 티브이가 음악을 맡아 공연장에 미국의 멋진 모습과 추한 모습의 영상위에 영어 자막으로 '마약 중독자, 거리 낭인의 욕과 상소리'를 들려 주며 천상의 소리인 '하프'음악이 연주 됩니다. 아주 냉정하게, 지금 존재하는 우리의 실제 모습을 음악과 영상과 녹음 소리로 들려 주고 보여 주는 음악으로 공연 도중에 일부 관중은 나가 버리기 까지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클라식 음악 연주자이며 유일하게 네덜란드 록 음악 분야에서 톱10 안에 드는 기록을 남긴 유일한 하피스트이지만 최근에 그래미 음악 수상작곡가의 곡을 받아 Passagio and Voyage 라는 앨범을 독일 베를린에서 녹음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발매한 그녀의 7번째 솔로 앨범에는 드뷔시, 라벨, 사티, 티어슨 의 고전 음악과 함께 '반도'주자'와 함께 공연한 실황 녹음도 함께 실려 있습니다.

미국의 카네기 홀 연주와 세계 각국의 수 많은 오케스트라단과 함께 공연을 하고 있는 
그녀의 성장 이야기와 그녀의 연주를 듣고, 그녀의 다양한 음악적 재능과 모험심, 그리고 끝 없는 호기심과 도전 정신은 아마도 한국인의 피와 네덜란드의 자연환경과 성장 배경이 더해진 영향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13년 발매된 Metamorphosis / The Hours 의 '하프'버젼 편곡을 올립니다.
특히 Metamorphosis Two곡은 그녀의 화려한 연주를 통해 하프의 환상적인 음을 잘 들려 주는 곡으로 잠자기 전에 아이들에게 들려 주어도 좋은, 아름답고 환상의 꿈을 꾸게 해주는 음악입니다.

은하수의 세계로, 꿈의 세계로.... 

the-universe-1422801__340.jpg


-----------------------------------------------------------
    ** 출  처 **
 
위키피디아 / LAVINIA MEIJER.COM 



** 번역 및 편집**  

    - 올린이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6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