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마(Sam Ma)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쥴리 손 (Julie Son) -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 (Re/Max Professionals)
황주연(Irene) 부동산
데이빗 최(David Choi) 위니펙 부동산 리얼터
신민경 부동산
Min ByungGyu 공인회계사
네이션웨스트 보험 - 마틴권
Buy & Sell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유학" 검색 결과 : 게시판 1 / 게시물 19 / 2 페이지
  •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다 잃 는것이다’라는 격언이 있습니다.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건강의 중요함을 강조한 것은 비단 현대의 일만은 아닙니니다. 조선 중기의 유학자이자 정 치가인 율곡 '이이'는 건강을 위한 열 가지 가르침을 남겼습니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율곡 이이의 건강 십훈을 소개합니다. 1.소식다작(小食多爵): 음식을 적게 먹고, 많이 씹어라.2.소육다채(小肉多菜): 고기를 적게 먹고, 채소를 많…
    2018.04.04 23:22
  • 조선시대 율곡 이이 선생은 그의 저서 격몽요결(擊蒙要訣)에서 “하늘을 공경하는 마음을 근본으로 하고, 자연의 섭리를 이해하여 선을 밝게 밝히며, 이를 실천하는 것은 사람이 일생동안 해야 할 일이다”라고 했다. (居敬以理其本,窮理以明乎善,力行以践其实,三者终身事业也) 이를 줄여서 거경궁리역행(居敬窮理力行)이라고 한다. 이는 기독교의 “하느님 또는 성령을 공경하고 서로 사랑하여라(敬天愛人)”와 같은 의미이며, 불가의 여섯 가지 수행 덕목인 “육바라밀(六波羅蜜)”과도 일치한다. 또한, B.C 3897년,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인 환국의 건…
    2017.11.09 18:43
  • 나는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갈 것이며,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으려는 인류의 노력은 문학과 사상 그리고 종교와 철학에서 엿볼 수 있다. 예수님은 “나는 오직 진리를 증언하려고 낫으며 그 때문에 세상에 왔다”라고 분명하게 당신의 존재 이유를 밝히셨다. 또한 “서로 사랑하면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라고 하셨다. 이는 돈오점수(顿悟渐修), 즉 진리(나는 본디 째질한 이기적인 존재가 아니라 우주를 품고도 남을 시공을 초월한 존재임)를 순간적으로 깨닫고, 점차로 이기심을 덜어내어…
    2017.10.26 13:58
  • "기타는 작은 오케스트라다." - 베에토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이 명언을 남긴 베에토벤이 기타 연주곡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은 아이러니입니다. '기타'가 주는 매력은 '6줄의 울림'입니다. 서로 닮은 듯 다른 6줄이 한줄 한줄 따로 울리거나 두세줄 이상이 어우러져 울리는 소리는 상상의 세계를 벗어나 미지의 세계에서 들려오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오직 가녀린 손가락 끝의 작은 움직임만으로 미세한 떨림과 긴 여운을 남기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수 많은 감동을 전하는 악기입니다. 오랜 음악의 역사와 함…
    2017.07.13 01:48
  • 크리스마스 시즌 매년 이맘 때면 동네 주위를 돌며 온갖 라이트 장식을 구경하는 즐거움을 갖습니다. 집집마다 서로 경쟁하듯 화려하게 꾸민 라이트 장식들을 볼 때마다 새삼 그 사람들의 나누는 마음에 고마움을 갖게 됩니다. 비록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구경을 다 하고 떠나게 되지만 그 5분을 위해 몇 주말과 며칠을 준비하고 추운 날씨에 지붕 위로 난간으로 또 눈 쌓인 앞 뜰과 나무에 라이트 장식을 하느라 몇날 몇일을 추위와 싸우며 보내는 건 사실 매우 힘든 일입니다. 문득 몇 해 전에 잠시 집에 머물렀던 한 유학생의 질문이 생각 났…
    2016.12.13 21:42
  • (참고: 더 많은 분들이 참고하도록 원래 Ko사랑닷넷의 신문기사에 붙여 있던 글의 일부를따로 편집하여 옮겨 봅니다.)매년 신문기사를 읽다보면 운전미숙이나 지리에 익숙하지 않아서 강이나 호수에 차가 빠지고 차에서 탈출하지 못하여 익사사고를 당하는 경우를 여러번 봅니다.어제 토요일 아침 매니토바주 지방고속도로에서 어떤 이유로고속도로를 벗어난 승용차가 도로옆 배수로의 물속에 빠져 여성 운전자가 익사사고를 당했고, 작년 여름에는 미국 파고(Fargo)로 유학을 간 매니토바주 출신여자 대학생이 밤에 시외 들판으로 별들을 구경하러갔다가 차가 …
    2011.09.18 18:35
  • 오랜친구의전화를받고저녁술자리를함께하면서학창시절의이야기를나누었다.그는당시교정이고,거리고최루탄가스가날리지않은날이없었던날들과눈물·콧물흘리며어깨걸이를했던이야기와순수함을잃어가는자신과주위에대해담담하게털어놨다.그렇게술잔을털어넣던그친구가얼굴을빤히쳐다보면서잠시아무말도하지않더니“나다음달이민간다”고한마디던졌다.놀란눈으로그를쳐다보곤또아무말없이우린오랫동안술잔만주고받았다.집안도괜찮고대기업에입사해서그치열한경쟁을뚫고어느정도의안정된위치에올라아무런불편도없었을그였기에이유가더욱궁금했다.“우리나라에사는자체가부끄럽고화가나.”술한병을다마시고술잔을권하면서툭던진다.침울한그의표…
    2010.04.20 23:04
  • 네이버에서 찾은 정보지만, 회원분들을 위하여 몇 개 글을 다시 보기좋게 배열하고 편집하니 후딱 30분이 넘게 걸리는군요. 인터넷에 널려 있어도 그냥 퍼와서 붙이는 것이 아닌 다시 재편집하여 올리는 작업(제2차 창작물)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곳에 회원분들에게 부탁을 드리려고 합니다. Ko사랑닷넷에 있는 소식, 번역 글, 제2차 창작물(재편집 글) 및 관련 자료(사진포함)들의 저작권은 Ko사랑닷넷에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퍼갈때는 꼭 출처를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찾아보니 유학관련 홈페이지…
    2010.04.12 22:09
  •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포인트가 필요해다고 해서 펌글을 무작위로 올리는 것은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포인트제를 하는 것은 poly님 말씀처럼 서로가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권장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글을 쓰기가 어려우면 포인트를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10 이면 포인트 300점, $20에 포인트 650점, $30에 1000점 포인트를 드립니다. 또한 포인트 구입대금은 적립하였다가 고마움의 표시로 회원활동을 많이 한 회원분들에게 선물을 사는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Erica님께는 죄송하지만 처음에 올…
    2009.10.17 00:40
  • [한겨레21] [줌인] 성공회대 연구교수 보노짓 후세인, 버스에서 심한 욕 듣고 '모욕죄'로 고소… 인종차별 행위를 처벌하는 첫 사례 될까 스물여덟 살의 보노짓 후세인은 삼겹살을 좋아한다. 그렇다고 매일 아침마다 삼겹살을 먹을 순 없다. 오전 10시, 서울 구로구 항동 성공회대 연구소에 출근해 커피와 빵으로 아침을 해결한다. 후세인이 나고 자란 인도 아삼은 차 생산지로 유명하다. 영국인들이 마시는 홍차의 원산지가 아삼이다. 다른 차에 비해 향이 강하다. 그는 어머니가 아침마다 마련해주시던 '아삼 티'와 라이스 케이크가 그립다. …
    2009.08.14 12:20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