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toba] 매니토바주에서 첫 번째 엠폭스(Mpox, 원숭이 두창) 환자가 발생, 주정부는 대중에 대한 위험이 낮다고 말해
본문
매니토바 주정부는 캐나다에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변종(a strain)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주(州)에서 처음으로 확인된 엠폭스 감염자(the first confirmed case of mpox)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매니토바주에서 클레이드 Ib 확진 감염자(a confirmed case of clade Ib mpox)가 확인되었으며 아프리카 중부 및 동부 지역 여행(travel in central and eastern Africa)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정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개인은 매니토바주로 돌아온 직후 평가 및 진단을 받았으며(assessed and diagnosed) 현재 격리 중(be isolating)이라며, 여행 이력과 증상(travel history and symptoms)을 바탕으로 국립 미생물학 연구소(the National Microbiology Laboratory)에서 클레이드 Ib 엠폭스 바이러스(clade Ib mpox virus)에 대해 검사 및 확인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정부는 공중 보건 조사(a public health investigation)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엠폭스(Mpox, 원숭이 두창)에는 Ia 및 Ib의 하위 집합(subsets )이 있는 클레이드 I(clade I)과 하위 집합 IIa 및 IIb가 있는 클레이드 II(clade II) 등 두 가지 엠폭스 균주(two strains of mpox)가 있습니다.
주정부는 이전에 캐나다에서 클레이드 II 균주(clade II strains)가 유통된 적은 있지만 캐나다에서 클레이드 I(clade I) 감염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엠폭스(Mpox)는 백시니아(vaccinia, 우두), 우두(cowpox, 사람에게도 옮을 수 있는 소의 바이러스성 질병), 수두(variola)(소두(smallpox, 천연두)) 바이러스와 관련된 진성두창 바이러스(an orthopoxvirus)의 한 종류인 원두증 바이러스(the monkeypox virus/MPXV, 원숭이에서 경증(輕症)의 발진성 질환을 유발하고 사람에서는 두창(痘瘡)과 유사한 질환을 유발하는 진성두창 바이러스(an orthopoxvirus))에 의해 발생하는 희귀 질환(a rare disease)입니다. 통증이 있는 발진(a painful rash), 림프절 비대(enlarged lymph nodes), 발열(fever)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완전히 회복되지만 일부는 매우 병에 걸립니다. 엠폭스(Mpox)는 밀접 접촉(close contact)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주정부는 엠폭스(mpox)가 쉽게 퍼지지 않고 대중에 대한 위험이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CTV News Winnipeg과 Global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