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toba] 위니펙 시는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버스 정류장을 위한 파편 방지 안전 유리를 탐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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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펙 시는 유리가 깨진 버스정류장 수리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앞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를 바라며 깨지지 않는 안전 유리(shatterproof glass)를 테스트하려고 합니다.
클리프 홀(Cliff Hall)은 버스를 타려고 유리창(panes of glass)이 깨져 없는 정류장에서 기다리지 않습니다.
홀(Hall)은 대부분의 버스 정류장은 매우 슬프게도 수리 중이며 더 이상 관리되지 않고 있다며, 위니펙 시내에서 여러 개의 유리창(multiple panes)이 깨지며 여러 개의 정류장이 파손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문제의 핵심(the crux of the issue)은 사람들이 집에 거주한다면 유리로 막혀 있는 버스 정거장에 살려고 하지 않을 것이고 아마도 혼란을 조금이라도 덜 일으킬 것이라는 것입니다.
위니펙 교통공사(Winnipeg Transit)에 따르면, 2023년에는 750개의 유리창(750 panes of glass)이 있는 305개의 버스 정류장이 파손되었고, 연말(the end of the year)까지 115개의 정류장에서 유리가 사라졌습니다.
2024년 현재까지 233개의 정류장이 파손되었으며, 유리창 591개(591 panes of glass), 유리문 93개(93 glass doors)에 달하며, 현재 유리가 없는 정류장은 207개입니다.
제니스 룩스 시의원(Coun. Janice Lukes)은 버스 정류장을 수리하기 위해 183건의 작업 명령(183 work orders)이 내려졌고 끝나지 않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룩스(Lukes)는 위니펙 시가 버스정류장 수리에 연간 최대 30만 달러($300,000)를 지출한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시는 계약업체에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로 알려진 파편 방지 안전 유리(shatterproof glass)를 테스트할 엄선된 일부 정류장(a select number of shelters)에 공급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폴리카보네이트 유형의 유리의 내구성(the durability of this polycarbonate type of glass)을 확인하려면, 긁힘 방지(scratch resistant)와 파손 방지(break resistant)도 봐야 합니다.
이 계획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얼마나 들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위니펙 교통공사 대변인(a Winnipeg Transit spokesperson)은 폴리카보네이트 스타일 패널(polycarbonate-style panels)이 설치된 정류장의 비용과 수는 RFP 평가 과정(RFP evaluation process)의 일부로 결정될 것이나, 폴리카보네이트 스타일(파쇄 방지 유리) 패널은 일반적으로 일반 안전 유리(regular safety glass) 가격의 2.5~4배(2.5 to four times)라고 말했습니다.
룩스(Lukes)는 5~8곳의 쉼터가 시범 프로젝트(the pilot project)의 일부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홀(Hall)은 이 계획에 동의한다며, 해 봐야지 안 할 이유가 없다며 영하 40도에 파손된 정류장이면 꽤 비참한 거라고 말했습니다.
룩스(Lukes)는 일부 소매업체가 도난 및 파손 문제(theft and vandalism problems)로 인해 문과 창문에 이 파손 방지 안전 유리(shatterproof glass)를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2024년 11월 26일에 찍힌 위니펙 시의 유리 지붕이 있는 한 버스 정류장의 모습 (링크된 사진: 출처 - CTV News Winnipeg)
이상 CTV News Winnipeg에서 인용 요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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