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런 호(Huron Lake) 호수변에 있는 작은 마을 데살론(Thessalon) 산책 >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본문 바로가기

바람따라 길따라(여행기)

 
♣ 글은 글쓴이의 인품을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답글은 예의와 품위를 갖추어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

♣ 상업적인 광고는 발견시 임시게시판으로 옮겨지며 문의는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바랍니다. ♣
♣ Ko사랑닷넷 광고안내 보기♣

 

[Ontario] 휴런 호(Huron Lake) 호수변에 있는 작은 마을 데살론(Thessalon) 산책

profile_image
푸른하늘
2024-09-19 21:06 242 0 0
  • - 첨부파일 : 20240919_215722.png (1.7M) - 다운로드

본문

토론토(Toronto)에서 위니펙(Winnipeg)으로 가는 도중에 미국과 캐나다 국경 사이에 있는 5대호 중 하나인 휴런 호(Huron Lake) 호수변에 있는 작은 캐나다 마을 데살론(Thessalon)을 방문했습니다.

 

오랜 운전 중에 지쳐서 데살론(Thessalon) 마을 서쪽 외곽에 있는 팀호튼(Tim Hortons) - 에소(ESSO) 주차장에 잠시 주차하고 산책하려고 물 한 병을 들고 주차장을 나섰습니다.

 

데살론(Thessalon) 마을은 휴런 호(Huron Lake)의 북쪽 캐나다 호수변에 있는 마을으로 남쪽으로 톡 튀어 나온 곶(串, cape)을 갖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를 보니, 곶(串, cape) 끝 쪽에 등대 돌출부(Lighthouse Point)라는 곳이 있어 호수를 배경으로 있는 등대가 보기 좋을 것 같아서 그쪽으로 걸어가 보았습니다.

 

{이미지:0}

 

아래 구글 지도를 따라 동네를 구경했습니다. 

 

 

IMG_9123.jpeg

마을 초입에 있는 입간판.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IMG_9127.jpeg

마을 입간판 뒤쪽으로 산책로가 있는데, 그 길을 따라 가니 제일 높은 지역에 벤치가 두 개 있었습니다.

 

IMG_9126.jpeg

 벤치 뒤쪽으로 멀리 호수변 비치가 보였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가면, RV 캠핑장이 나옵니다.

 

IMG_9206.jpeg

RV 캠핑장에서 도로를 건너면 서쪽 호수변 비치가 나옵니다. 이곳 정식 명칭은 데살론 호수변 비치(Thessalon's Lakeside Beach) 입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분은 여기에 주차를 하고 물놀이를 하다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IMG_9146.jpeg

데살론 호수변 비치(Thessalon's Lakeside Beach) 한가운데 빨간색 대형 의자가 있습니다. 

 

IMG_9147.jpeg

도로변에 있는 단독 주택들 중 화단을 엄청 잘 가꾼 집이 보여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IMG_9148.jpeg

이 집은 1층 테라스가 엄청 넓어서 손님들을 받는 까페인 줄 순간 착각했습니다.  

 

IMG_9149.jpeg

데살론 강(Thessalon River)를 건너가는 다리를 만났습니다. 등대 돌출부(Lighthouse Point)로 가는 길은 오른쪽입니다.

 

IMG_9152.jpeg

데살론 강(Thessalon River)의 강가에 있는 주택들

 

IMG_9153.jpeg

데살론 강(Thessalon River)과 휴런 호(Huron Lake)가 만나는 곳의 풍경 


IMG_9156.jpeg

IMG_9157.jpeg

데살론 강(Thessalon River)과 휴런 호(Huron Lake)가 만나는 곳을 지나면 오른쪽으로 동쪽 호수변 비치가 펼쳐집니다.

 

IMG_9158.jpeg

동쪽 호수변 비치에서 데살론 강(Thessalon River) 상류쪽을 바라보았습니다.

 

IMG_9161.jpeg

동쪽 호수변 비치에 있는 갈매기떼 모습

 

IMG_9162.jpeg

동쪽 호수변 비치에 옆으로 평화 공원(Peace Park)이 있었습니다.

 

IMG_9165.jpeg

 

IMG_9166.jpeg

 

IMG_9167.jpeg

평화 공원(Peace Park)을 지나면, 오른쪽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길 이름이 Lighthouse Point Dr 입니다. 나중에 이곳으로 돌아오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인데, 이 지역의 명칭이 Lighthouse Point입니다. 곶(串, cape)의 꼭지점으로 가면서 길 좌우로 리조트처럼 큰 대형 주택들(맨션)이 곳곳에 있었고, 이 지역의 2/3 정도는 아직 개발이 안되어 빈 땅에 번지를 표시한 말뚝들과 땅을 판다는 부동산 중개인들의 광고판들이 몇 개 보였습니다. 

 

IMG_9170.jpeg

곶(串, cape)의 끝부분까지 이어진 도로의 끝에 도착했습니다. 곧 등대를 볼 수 있을 거란 기대감으로 잠시 설레었는데 아래 안내판을 보고 실망했습니다.

 

IMG_9172.jpeg

 

IMG_9173.jpeg

예전에 이곳에 등대가 있었고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등대는 1898년에 처음 지어져 운영되다가 1961년 9월 28일에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등대가 있던 지역은 한 개인 주택이 차지하고 있어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IMG_9179.jpeg

다행히 사유지 한 쪽으로 호수변으로 나갈 수 있는 작은 오솔길이 있어 따라갔더니 휴런 호(Huron Lake)가 넓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IMG_9182.jpeg

서쪽 호수변 비치나 동쪽 호수변 비치와 달리 이 지역에는 많은 자갈들이 있었고 물이 맑고 깨끗했습니다. 

 

IMG_9185.jpeg

등대 돌출부(Lighthouse Point)의 끝이 왼쪽으로 보이지만, 사유지여서 갈 수가 없습니다. 

 

 

다시 Lighthouse Point Dr를 따라 평화 공원(Peace Park)까지 나왔다가 마을 길을 따라 서쪽 호수변 비치 / 데살론 호수변 비치(Thessalon's Lakeside Beach)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갔습니다.

 

걷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고, 토론토로 가다가, 혹은 위니펙으로 오다가 피곤해질 쯤에 데살론 호수변 비치(Thessalon's Lakeside Beach)의 주차장에 주차하고 호수변을 걷거나 물놀이를 하다 가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4 건 - 1 페이지
[알립니다]
** Ko사랑닷넷의 광고는 광고주의 요청에 의해 작성/광고되고 있으며, 광고내용에 대해 Ko사랑닷넷은 어떠한 보증도 하지않습니다.
** 광고에 따른 모든 거래는 본인 책임 아래하시기 바라며, 분쟁발생시 광고주와 소비자간에 직접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허위광고나 부당한 거래가 있으면 kosarang@gmail.com 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